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용 "자식들에게 회사 경영권 물려주지 않겠다"



기업/산업

    이재용 "자식들에게 회사 경영권 물려주지 않겠다"

    "경영권 승계, 더이상 논란 없게 하겠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경영권 승계와 노조 문제 등과 관련 대국민 사과문 발표에 앞서 고개를 숙이고 있다. 이 부회장이 직접 대국민 사과하는 것은 2015년 6월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 사태 당시 삼성서울병원의 책임과 관련해 사과한 이후 5년 만으로 삼성 준법감시위는 지난 3월 11일 이 부회장에게 경영권 승계 의혹, 노조 문제 등에 대해 반성을 담은 대국민 사과를 권고했다. (사진=이한형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경영권 승계와 관련해 "이 문제로 더이상 논란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먼저 이 부회장은 "그동안 저와 삼성은 승계 문제와 관련해서 많은 질책을 받아왔다.특히 삼성 애버랜드와 삼성 SDS건에 대해 비난을 받았다. 최근에는 승계와 관련한 뇌물 혐의로 재판이 진행중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저와 삼성을 둘러싸고 제기된 많은 논란은 근본적으로 이 문제에서 비롯된게 사실"이라며 "이제는 경영권 승계 문제로 더이상 논란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 법을 어기는 일은 결코하지 않고 오로지 회사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재용 부회장은 "자식들에게 회사 경영권을 물려주지 않겠다"며 "경영환경도 결코 녹록치 않은데다가 제 자신이 제대로 평가도 받기 전에 제 이후의 승계를 언급한다는 것이 무책임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