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보다 정확한 소식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美법무부, 캘리포니아 선거구 재조정에 '제동'…텍사스는?
"'조지아 사태' 이후 韓근로자 일부 미국 현장으로 복귀"
최장 기록 '셧다운' 끝났지만…기능 정상화까지는 시간 걸려
[속보]美하원도 '임시예산안' 가결…트럼프 서명후 '셧다운' 종료 미 연방하원은 12일(현지시간) 저녁 본회의를 열고 상원의 임시예산안 수정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222표, 반대 209표로 통과시켰다. 이로써 역대 최장기로 기록된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일부 기능 정지)이 이날 밤 끝나게 됐다.
"트럼프, 엡스타인 범행 인지" 이메일 공개…백악관 "악의적"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엡스타인의 범행에 대해 알고 있었다'는 내용의 이메일이 12일(현지시간) 공개됐다. 헤지펀드 매니저 출신 억만장자 엡스타인은 지난 2019년 미성년자 성 착취 혐의로 수감 중 감옥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美대법원, 'SNAP 전액 지급 판결' 제동…현장 혼선 불가피 미국 연방대법원이 '셧다운'(연방정부의 일시적 업무 정지) 상황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저소득층 식비 지원금(SNAP)을 전액 지급해야한다고 명령한 하급심 판결의 효력을 일시 정지했다. 이에 따라 11월 들어 파행 운영을 하고 있는 SNAP 프로그램에 대한 불확실성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美상원 민주당, '오바마케어 1년 연장' 제안했지만…시큰둥 지난달 1일 시작된 미 연방정부의 '셧다운'(일시적 업무 정지)이 역대 최장 기간을 넘어선 가운데, 미 상원 민주당이 7일(현지시간) 이른바 오바마 케어(Affordable Care Act·ACA) 보조금을 1년 연장할 경우 임시예산안을 처리할 수 있다는 제안을 꺼내들었다.
美미시간대 11월 소비지수 3년만에 최악…물가에 셧다운까지 미국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3년 만에 최악의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물가 상승과 장기화되고 있는 셧다운(연방정부의 일시적 업무 정지)이 소비 심리를 얼어붙게 한 것이다.
트럼프 "대법원에서 진다면, 수조 달러를 되돌려줘야할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자신의 관세 정책과 관련해 "대법원에서 우리가 진다면, 미국에 엄청난 피해를 주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글로벌 제약사와의 비만치료제 가격 인하 합의를 발표한 뒤 기자들로부터 관련 질문을 받고는 "이번 재판은 미국 역사상 가장 중요한 사건 중 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美 최초이자 유일한 여성 하원의장 낸시 펠로시 '정계 은퇴' 미국 민주당 소속으로 여성으로서 처음이자 유일하게 연방 하원의장을 지낸 낸시 펠로시(85) 하원의원이 6일(현지시간)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펠로시 의원은 이날 자신의 선거구인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유권자들에게 보내는 영상 연설에서 "내년 11월 치러지는 하원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美USTR대표 "정부 패소시, 1천억달러 넘는 관세 환급해야" 미국 연방대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이 전 세계를 상대로 부과한 관세를 불법으로 판단할 경우, 트럼프 행정부가 각 기업에 되돌려줘야하는 관세는 1천억달러가 넘을 것으로 관측된다.
"美대법관, '관세 정책'에 회의적"…美증시 반등, 한국은? 전날 인공지능(AI) 고평가 논란에 급락했던 뉴욕증시가 5일(현지시간) 하루 만에 반등에 성공했다. 전날 낙폭이 컸던 AI 관련주들이 이날 저가매수에 되살아났고, 미국 연방대법원이 '트럼프 관세 정책'에 회의적인 태도를 보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일부 관세 철회 가능성이 제기된 탓이다.
트럼프 "민주당, 미국 최대 도시 시장에 공산주의자 앉혔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민주당 조란 맘다니의 뉴욕시장 당선과 관련해 "민주당은 미국 최대 도시 시장에 공산주의자를 앉혔다"고 색깔 공세를 폈다.
美, ICBM 시험 발사…러시아 "미측이 발사 계획 사전 통보" 미국이 5일(현지시간)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인 '미니트맨3'을 시험 발사했다. 미군은 이날 캘리포니아주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무장하지 않은 미니트맨3를 테스트했다고 발표했다.
美대법원, '트럼프 관세' 변론 개시…"일부 대법관, 회의적" 미국 연방대법원이 5일(현지시간) 트럼프발(發) 관세 정책의 적법성을 판단하기 위한 심리에 나섰다. 이날 오전 10시 시작된 소송 제기측과 정부측 변호사들의 구두 변론은 3시간 정도 진행됐다.
트럼프 "셧다운 때문에 패배…민주당은 가미카제 조종사"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전날 뉴욕시장 선거 등에서 공화당이 '패배'한 것과 관련해 5일(현지시간) "이번 셧다운(연방정부 일부기능 정지)이 공화당에게 크게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했다"고 밝혔다.
백악관 "상호관세, 대법원 올바른 판단할 것…플랜B도 준비" 미국 백악관은 4일(현지시간)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과 관련해 "연방대법원이 올바른 판결을 할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 연방대법원은 오는 5일 구두변론을 갖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 세계에 부과한 상호관세에 법적 근거가 있는지를 판단할 예정이다.
무슬림 맘다니 뉴욕시장 되나…대선 1년 후 '표심 변화' 주목 미국 전역에서 4일 오전(현지시간) 주지사, 시장, 지방의회 의원, 선거구 임시 조정 주민투표 등이 일제히 시작됐다. 주요 선거구를 꼽자면 버지니아와 뉴저지주에서는 주지사 선거가 열리고 뉴욕에서는 새로운 시장이 선출된다.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선거구 임시 조정안을 위한 주민투표가 실시된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