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보다 정확한 소식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美, 카리브해에 특수전 병력 증강…'마두로 정권' 압박 강화
美3분기 GDP 4.3% '깜짝 성장'…'개인 소비'가 성장 견인
"트럼프, 엡스타인 전용기에 8차례 탑승"…추가 자료 공개
트럼프 "美해군 신예 호위함, 한국과의 협력 아래 건조될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미 해군이 도입할 신예 프리깃함(호위함)이 한국 기업(한화)과의 협력 아래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플로리다 마러라고 별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주 미 해군은 호위함 건조 계획을 발표했고, 그들은 한국의 회사와 함께 일하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엔비디아, 조만간 H200칩 중국 수출"…野 "내용 공개하라" 엔비디아가 내년 2월 중순쯤에 AI반도체 'H200'의 중국 수출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통신은 22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엔비디아가 우선 기존 재고로 초기 주문을 처리할 계획이고, 출하량은 H200칩 약 4만~8만개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그린란드에 '특사' 임명…그린란드 장악 본격화되나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프 랜드리 루이지애나 주지사를 '그린란드 특사'에 임명했다. 그린란드와 덴마크는 즉각 불쾌감을 표시했다.
한국계 존 노 美국방부 인·태 차관보 인준안 통과 한국계인 존 노 미국 국방부 인도·태평양 안보 담당 차관보 후보자의 인준안이 통과됐다. 미 상원은 18일(현지시간) 전체 회의에서 노 후보자의 인준안을 찬성 53표, 반대 43표로 가결시켰다.
美11월 소비자물가 2.7% 상승에 그쳐…인플레이션 둔화세 11월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둔화세를 나타냈다. 미 노동부는 18일(현지시간) "미국의 1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2.7% 올랐다"고 밝혔다.
내년 美국방수권법에 조선투자 한국기업 우선권 조항 빠져 미국 연방의회를 최종 통과한 내년도 국방수권법(NDAA)에 조선 부문 대미 투자와 관련해 한국 기업에 우선권을 주는 내용이 빠진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10월 상원 통과 때 들어 있던 내용이 하원에서 빠진 데 이어 전날 다시 상원에서도 관련 내용 없이 법안이 통과됐다.
'지지율 하락' 트럼프, 17일밤 '대국민연설'…무슨 내용 담길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7일 밤 9시(한국시간 18일 오전 11시)에 대국민연설을 하겠다고 예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자신의 SNS에 "내일 밤 백악관에서 생중계로 여러분을 만나길 기대한다"며 "올해는 미국에 대단한 한해였으며, 최고는 아직 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와일스 비서실장 "상호관세 부과, 내부 의견 크게 엇갈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인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16일(현지시간) 언론 인터뷰에서 "각국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 부과에 대해 내부에서도 의견이 크게 엇갈렸다"고 밝혔다.
위성락 "핵잠 건조 위해 미국과 '별도 협정' 가능성 타진"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16일(현지시간) "한국의 원자력추진 잠수함(핵잠) 건조를 위해 미국과 별도의 협정을 체결하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미국을 찾은 위 실장은 "호주의 경우 미국의 원자력법 91조에 따른 예외를 부여했고, 그러기 위해선 양자 간 합의가 따로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미·우크라, 이틀간 종전안 협상…영토 문제 '제자리 걸음'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이틀간 종전안 협상을 벌였지만, 핵심 쟁점인 영토 문제를 놓고 여전히 평행선을 달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양측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헌장 5조와 유사한 집단안전보장 방안에 상당 부분 의견을 모았지만, 이 역시 러시아가 수용할지 여부는 불투명하다. 러시아는 전후 서방 군대의 우크라이나 주둔에 반대하고 있다.
트럼프, 라이너 감독 부부 피살 소식에 조롱 섞인 애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유명 영화감독 롭 라이너 부부의 피살 소식에 조롱섞인 애도를 보냈다. 라이너 감독이 그동안 자신을 끊임없이 비판해 온 것에 대한 감정을 숨기지 않은 것이다.
美상무 "고려아연 대규모 제련소 건설 투자, 미국의 큰 승리" 고려아연이 미국 현지에 10조원 규모의 광물 제련소를 건설하기로 한 가운데,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은 15일(현지시간) "미국의 큰 승리"라고 환영했다.
美민주, '엡스타인' 관련 트럼프 등 유명인사 사진 19장 공개 미국에서 '엡스타인 사건'을 둘러싼 철저한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민주당이 12일(현지시간) 엡스타인과 트럼프 대통령 등 유명 인사들이 포함된 사진 19장을 공개했다.
'美, H200 수출·중일 갈등서 침묵'…"中, 원하는 것 다 얻어" 미국이 중국에 엔비디아의 H200 칩 수출을 허용한 것과 중일 갈등 국면에서 침묵을 지키고 있는 것 등 최근 일련의 대중 유화 제스처는 미국의 쇠퇴와 중국의 부상을 보여준다는 해석이 나왔다.
구글 추격 신경쓰였나…오픈AI, 한달만에 'GPT-5.2' 공개 구글 등 경쟁사들의 추격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오픈AI가 11일(현지시간) 새로운 AI 모델 'GPT-5.2'를 공개했다. 5.1 버전을 출시한 지 불과 한 달 만에 이례적으로 새 버전인 'GPT-5.2'를 내놓은 것이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