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보다 정확한 소식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中 협상단에 공안 최고책임자 포함…펜타닐 문제 중요시"
트럼프 "중국 관세는 80%가 적절할 것 같다"…속내는?
미·영 첫 협상 타결과 미·중 회담 기대감에 뉴욕증시 '강세장'
美언론 "트럼프 행정부, 중국 관세 50~54% 하향 검토중"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대(對)중국 관세를 현재 145%에서 50%대로 낮추는 협상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뉴욕포스트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포스트는 이날 미중 협상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이 다음주 대중국 관세를 50~54%로 낮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외교·안보 책사' 김현종 "통상 협상 시간 더 필요해" 김현종 전 국가안보실 2차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과의 통상 협상과 관련해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는 입장을 미측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미국을 방문중인 김 전 차장은 이날 미측 고위 관계자와 면담한 뒤 취재진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주말 미·중 협상 잘되면, 관세를 낮출 수도 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이번 주말 중국과 무역 협상이 잘되면, 관세를 낮출 수도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영국과의 무역 합의를 발표한 뒤 취재진들로부터 중국 관련 질문을 받은 뒤 "난 우리가 중국과 매우 좋은 주말을 보낼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美·英, 첫 무역 합의…영국산車 일부 관세 인하·철강은 폐지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8일(현지시간) 영국산 자동차에 부과된 25% 품목별 관세를 연간 10만대에 한해 10%로 낮추기로 했다. 또한 영국산 철강·알루미늄에 부과했던 25%의 관세는 폐지됐다.
트럼프 '대중 관세 선제적 철회' 질문에 "아니다" 선 그어 미·중간 관세 관련 고위급 회담이 이번 주말에 예정된 가운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선제적인 대중국 관세 인하 가능성에 부정적인 뜻을 나타냈다.
파월 美연준 의장 "트럼프 요구, 연준 직무수행에 영향 못줘"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7일(현지시간) 또다시 기준금리를 동결한 가운데,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금리 인하 요구에 대해 "우리의 직무 수행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美연준, 또 다시 기준금리 '동결'…"경제 전망 불확실성 증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7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또 다시 동결했다. 연준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4.25~4.50%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美재무 "중국과 협상 10일부터…육아용품 관세 면제 검토중"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은 7일(현지시간) "중국과의 통상 문제 협상은 오는 10일 시작된다"고 확인했다. 베선트 장관은 이날 미 하원 금융서비스위에 출석한 자리에서 "이번 협상에는 나와 무역대표부 제이미슨 그리어 대표가 이끌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중국은 협상 원하고 있어…적절한 시점에 만날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중국과의 관세 전쟁과 관련해 "중국은 협상을 원하고 만나길 원한다"며 "적절한 시점에 중국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진행된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중국의 큰 선박들이 태평양에서 유턴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신임 캐나다 총리 면전에서 또 "51번째 주 돼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신임 캐나다 총리 면전에서 또다시 "캐나다를 미국의 51번째 주에 편입해야한다"고 주장했다.
美재무 "이르면 이번주 교역국 일부와 무역합의 발표할 것"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6일(현지시간) "이르면 이번주에 최대 교역국 일부와 무역 합의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관세 협상을 이끌고 있는 베선트 장관은 이날 미 하원 세출위 청문회에서 "미국은 현재 18개 주요 교역국 중 중국을 제외한 17개국과 관세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美3월 무역적자 1405억달러로 사상 최대…'관세정책 영향' 미국의 3월 무역 적자가 사상 최고 수준에 다다랐다. 미 상무부는 6일(현지시간) "미국의 3월 무역수지 적자가 1405억 달러이고 월간 기준 사상 최대 규모"라고 밝혔다.
트럼프 두 아들의 맹렬한 부동산·코인 사업…'이해충돌' 논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두 아들이 국내외를 막론하고 이른바 돈 되는 사업에 경쟁적으로 '올인'하면서 '이해 충돌'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 2026년 비(非)군사 부분 예산 대폭 삭감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내년도 비(非)군사 부문 예산을 현재보다 20% 이상 대폭 삭감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백악관은 2일(현지시간) 2026회계연도(2025년 10월~2026년 9월) 예산안 제안서에서 비군사 부문 재량 지출 규모를 지금보다 22% 삭감한 5,574억 달로 요구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관세 시행에도 불구하고 美4월 일자리 증가세 양호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시행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미국의 일자리는 양호한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 노동부는 4월 미국의 비농업 일자리가 지난달 대비 17만 7천명 증가했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