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반대 68%' 접수하고도…국정화 강행한 정부



교육

    '반대 68%' 접수하고도…국정화 강행한 정부

    32만여명 '반대', 15만여명 '찬성' 의견 제출…숫자 축소 의혹도

    정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한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 회원들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고시 강행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역사 교과서 국정화 행정예고 이후 20일간 접수된 국민 의견의 68%가 반대 의견인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3일 '중·고등학교 교과용도서 국검인정 구분(안)' 고시를 확정하면서 그동안 제출된 의견 처리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역사 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해 의견을 낸 47만 3880명 가운데 '반대' 의견은 32만 1075명으로 전체의 67.75%나 됐다.

    반면 '찬성' 의견은 32.24%인 15만 2805명으로, '반대' 의견의 절반에도 못 미쳤다.

    '반대' 의견 가운데는 △친일·독재 미화 우려 △교과서의 잦은 교체로 사회적 혼란 지속 △국정화로 인한 교육 중립성 훼손 △역사인식의 획일화로 인한 창의성 저해△수험생의 입시 부담·학습량 증가 예상 등이 포함됐다.

    '찬성' 의견 가운데는 △편향된 내용의 교과서 반대 △대한민국에 대한 자긍심 높이는 국정 역사교과서 개발 필요 △사회적 이념 대립과 혼란 방지 필요성 △남북 분단 상황 속 국정화 필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의견을 제출한 국민 10명 가운데 7명가량이 '반대' 입장을 표명한 것이지만, 이 수치마저도 축소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