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꿀팁] 어플, 어디까지 알고 있니?



IT/과학

    [꿀팁] 어플, 어디까지 알고 있니?

    왼쪽이 '택스트앳' 오른쪽이 'Air Video'어플 화면

     

    월 평균 스마트폰 요금 56,000원. 비싼 스마트폰 제대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의 똑똑한 활용법. 요즘 뜨는 유용한 어플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 화장품을 해석하다. ‘화해’

    사람마다 피부타입은 천차만별입니다.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잘못 썼다간 가려움증, 트러블 등 부작용이 일어나는 일도 다반사죠.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고 싶다면, 피부와 화해하고 싶다면 어플 ‘화해’가 솔루션입니다.

    화해는 화장품 48,000여개의 성분을 분석해 제품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나라 화장품 대부분이 브랜드와 카테고리별로 구분돼 있습니다. 해당 화장품 성분이 어떤 피부타입에 좋은지 나쁜지 알려주며, 유해성분 개수를 표기해주기도 합니다.

    화해는 사용자들끼리 진솔한 후기 공유도 가능합니다.

    ◇ 썸남썸녀의 마음, ‘택스트앳’으로 확인하세요.

    혹시, '썸'을 타고 있다면 상대방의 마음이 제일 궁금합니다.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호감이 있는지 상대방의 마음 속까지 들어가고 싶습니다.

    ‘택스트앳’은 이성과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를 분석해줍니다. 5억개 이상의 대화 데이터를 베이스로 한 꽤 과학적인 방법입니다.

    어떤 주제로 대화를 했는지, 어떤 말을 많이 했는지 등이 계산되어 상대방이 나에게 어느 정도 호감을 갖고 있는가를 보여줍니다. 더불어 자신의 말투, 관심사 등도 분석되어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요즘 대통령의 화법을 분석하는 '박근혜 번역기'가 유행이라던데, '택스트앳'은 '썸남썸녀 번역기'쯤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 할인쿠폰 바로 받고 바로 쓰는 ‘YAP’

    음식, 뷰티, 라이프, 여행 등 모든 분야의 쿠폰을 모아 놓은 어플이 있습니다. 매일 밤 12시마다 업테이트 되는 'YAP'입니다.

    이 어플은 무료·할인쿠폰뿐만 아니라 모바일 스탬프, 멤버십 적립, 가게정보까지 제공합니다. 신용카드나 휴대폰 소액결제 결제수단을 등록해 놓으면,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바코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게다가 현재위치를 동기화해 자신과 가까운 곳의 매장정보를 알 수도 있습니다. YAP을 사용한다면 점심시간에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는 시간도 아낄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이 있다면 ‘Air Video'

    보고 싶은 동영상은 많은데 용량이 부족하신가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신다면 ‘Air Video'를 추천해드립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