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꿀팁] 만원짜리 영화, 넌 돈 내고 보니?



공연/전시

    [꿀팁] 만원짜리 영화, 넌 돈 내고 보니?

    위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음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대학생 A씨는 영화를 좋아하지만 돈을 내고 극장에 가본 일이 없다. 지난 1년간 극장에서 영화 40여편을 무료로 관람했다.

    한 달 평균 신작 3~4편을 보는 것이라 트렌드에도 밀리지 않는다.

    요즘 영화 값은 평일 9,000원, 주말 10,000원. A씨가 지닌 무료 관람권은 동반 1인까지 입장 가능해 한 달에 영화티켓 6장의 값인 54000원 가량을 벌고 있는 셈이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A씨는 일주일에 한번 네이버, 다음, YES24, 인터파크 등 대중적인 인터넷 사이트를 순회한다.

    ◇ 각종 포털에서 시사회 신청하기

    누구에게나 친숙한 사이트지만 A씨는 다소 생소한 메뉴를 클릭한다. 영화 카테고리에 들어가 간단한 클릭만으로 시사회를 신청하는 것.

    며칠 뒤 A씨가 신청한 10여개의 시사회 중 하나의 당첨문자가 도착했다. 문자를 받고 A씨는 영화 시작 한 시간 전 극장에 도착해 시사회 관계자에게 이름과 아이디, 휴대폰 번호를 말하고 공짜 영화티켓을 받는다.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 영화 예매 사이트에서 이벤트 응모

    또 다른 방법은 예매 사이트 활용.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화관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이유는 영화를 예매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A씨는 이벤트 응모를 위해 이곳을 찾는다. 해당 극장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멤버십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예매 메뉴대신 이벤트 메뉴를 클릭해 짧은 기대평 등 간단한 절차를 걸쳐 이벤트에 참여한다.

    ◇ 어플 키워드는 '선착순'으로

    어플도 유용한 팁이다. A씨의 핸드폰에는 종종 ‘네영카(네이버 영화 카페)’의 새 글을 알리는 팝업이 뜬다. 선착순 시사회 참여를 위해 카페 어플 키워드를 “선착순”으로 설정해놨기 때문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