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동 비대위원장 영입 무산…새정치연합 혼돈 속으로



국회/정당

    공동 비대위원장 영입 무산…새정치연합 혼돈 속으로

    안경환, 이상돈 명예교수. 좌로부터. 자료사진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12일 이상돈-안경환 명예교수의 공동 비대위원장 영입을 전격 철회했다. 세월호특별법 추인이 두 차례나 불발된 데 이어 비대위원장 인선도 무산되면서 박 위원장의 리더십이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 새정치연합의 비대위 구성은 물론, 나아가 국회 의사일정에도 차질이 예상된다.

    박영선 위원장은 이날 저녁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문희상·정세균·김한길·박지원·문재인 의원 등 중진 인사 5명과 2시간 가량 회동했다.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와 안경환 서울대 명예교수를 각각 '보수'와 '진보'의 두 축으로 영입해 공동 비대위원장 체제를 꾸리겠다는 구상에 대해 당내 반발이 거세지자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만난 것이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안경환, 이상돈 교수를 공동 비대위원장으로 모시는 것은 두 분이 고사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어렵게 됐다"는 의견을 모으고 비대위 구성 문제를 추후에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박수현 대변인이 전했다. 아울러 일단 세월호특별법 협상에 집중하고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에 대한 '부당' 판결과 담배세, 주민세 인상 등 민생현안 문제에 전념하기로 했다.

    특히 박 위원장의 거취 문제에 대해서도 "당이 더 위기로 치닫게 되고 세월호법 협상을 실종시키게 됨으로 자제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모았다고 박 대변인이 전했다. 박 대변인은 박 위원장의 자진 사퇴 가능성은 "없다"고 일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