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정치, 이상돈·안경환 교수 비대위원장 영입 무산



국회/정당

    새정치, 이상돈·안경환 교수 비대위원장 영입 무산

    당 원로들 "박영선 거취 문제 제기 자제하기로"

    안경환 서울대 명예교수(왼쪽)와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 (자료사진)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가 추진한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와 안경환 서울대 명예교수의 비대위원장 영입이 무산됐다.

    박수현 대변인은 12일 오후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안경환, 이상돈 두 분 교수님을 공동비대위원장으로 모시기로 한 것은 두 분께서 고사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어렵게 됐다"라며 "비대위 구성 문제를 추후에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어 "박영선 대표의 거취 문제 제기에 대해서는 당이 더 위기로 치닫게 되고 세월호법 협상을 실종시키게 하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새정치연합은 세월호 특별법 협상에 집중하고 원세훈 부당판결·담뱃값·주민세 인상 등 민생 현안 문제에 전념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강조했다.

    발표에 앞서 박영선 원내대표는 두 교수의 비대위원장 고사로 예상되는 당 내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희상, 정세균, 김한길, 박지원, 문재인 의원 등 당의 원로 의원들과 의견을 나눠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RELNEWS:right}

    박 원내대표는 '진보인사'로 꼽히는 안경환 교수와 '보수 인사'인 이상돈 교수를 영입해 외연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지만 새누리당의 비대위원장으로 활동한 이 교수에 대한 당내 반발이 거세게 일어났다.

    안 교수에 대해서는 당 내 반발은 적었지만 본인이 고사의사를 밝히면서 '진보-보수' 인사를 동시에 영입하겠다는 계획은 무산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