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뉴스를 쉽게 전하고 싶습니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서 더 많이 공부하고 더 많이 취재하겠습니다.
사망노동자 어머니가 말한 '쿠팡 공화국'…"쿠팡은 하나의 나라였다"
진성준, 김병기에 탈당 요구 "선당후사의 결단 필요"
박수현 "국힘 조경태 입각설?…개인적으로 욕심난다"
천하람 "이혜훈 청문회 난타전 될 것…지명철회 가능성도" 개혁신당 천하람 원내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이 이혜훈 전 국민의힘 의원을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한 것에 대해 "인사청문회가 난타전이 될 것"이라며 지명철회 가능성도 언급했다.
박정훈 "李 종교해산 언급은 전형적인 조폭식 협박" 국민의힘 박정훈 의원은 통일교 금품이 여권에도 전달됐다는 의혹과 관련, 특검이 수사를 진행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명백한 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윤건영 "용산시대 비정상…尹 불장난에 혈세 2천억원 날려"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윤석열 정권의 용산 대통령실 이전으로 혈세 수천억원이 낭비됐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10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용산 시대는 시작부터 비정상이었다"며 "윤석열 씨의 불장난 한 번에 국민 혈세 2천억원이 날아갔다"고 말했다.
혁신당 서왕진 "내란재판부 이대로면 재판 무효될 수도" 조국혁신당 서왕진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내란 전담 재판부 설치법안'에 대해 설치 자체는 "필요하다"고 밝히면서도 위헌 소지가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김병주 "윤석열 일당, 나라 훔쳐 장기 집권하려 한 역적무리"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3 비상계엄에 대해 "윤석열 일당은 나라를 훔쳐 장기 집권하려 했던 역적의 무리"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1년이 지났지만 아직 내란으로 유죄 받은 사람이 단 한 명도 없다"며 "사법개혁과 내란 전담 재판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동훈 "불법계엄 막지 못한 것, 100번 사과 드려야" 12.3 비상계엄 당시 국민의힘 대표였던 한동훈 전 대표는 국민의힘 지도부의 사과 거부를 비판하며 "사과의 방향은 민주당이 아니라 국민"이라고 강조했다.
전현희 "서울시장 출마 최고위원 사퇴…정청래 지도부 유지"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최고위원은 12월 2일 자정까지 최고위원이 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사퇴해야 하는 상황과 관련해 "비대위 전환 가능성이 없어 보인다"고 밝혔다.
박상혁 "1인1표제 맥락 대다수 동의…이언주는 최근 입당"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원내소통수석부대표는 당내 최대 이슈인 '전당원 1인1표제' 논란에 대해 "상황과 시대가 변했다는 환경 속에서 당원들의 표의 가치를 잘 정리해야 된다"며 긍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주진우 "항소포기, 대통령실과 법무부장관 교감 있었을 것"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은 대장동 개발비리 사건을 놓고 검찰이 항소를 포기한 배경과 관련 대통령실과 법무부 장관의 교감이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진성준 "보유세가 지방선거 악재? 집값 못 잡는 게 더 위험"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은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이 정도 강력한 금융 대책으로도 안정화가 안 된다면 세제 조치도 함께 사용해야 한다"며 보유세 인상 필요성을 밝혔다.
김병주, 정치쇼 논란에 "비밀리 진행 불가피…오해 불러와"[영상] 캄보디아 범죄단지에서 한국인 3명을 구조한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최고위원이 정치적 홍보쇼라는 일부 지적에 대해 '오해'라고 반박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