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올곧게.
첫 남미·예수회 출신 프란치스코 교황 88세로 선종
[속보]바티칸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발표
日이시바, 'A급 전범 합사' 야스쿠니신사에 공물 봉납
[속보]윤석열 탄핵 '만장일치 파면' 선고 요지[전문] 宣告 要旨 지금부터 2024헌나8 대통령 윤석열 탄핵사건에 대한 선고를 시작하겠습니다.
역대급 산불은 번지는데, 정부 홈페이지는 멈췄다 역대 가장 큰 피해를 낸 산불이 영남권을 강타한 가운데, 산불 관련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해야 할 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가 부실한 정보로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단돈 천원'에 2시간 낮잠 자실 분…강남 직장인 몰린 '이곳' "깊은 숙면으로 인해 일정에 차질이 생기더라도 메가박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평소와는 다른 낯선 분위기. 영화 시작 전 광고도, 조명도 없이 스크린에는 이런 안내 문구만이 떠 있었다. 오전 11시 30분, 상영 시간이 되자 극장은 완전히 암전됐다. 이어 수면을 유도하는 잔잔한 음악과 함께 스크린에는 무채색 파형이 잔잔히 흐르기 시작했다.
트럼프 "외국산 車에 25% 관세"…대미 수출 타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4월 2일부터 외국산 자동차에 대해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철강·알루미늄에 이어 트럼프 대통령이 집권 2기 들어 세 번째로 단행한 품목별 관세 조치다.
평균 61세·최고령 81세…산불 최전선에 선 위험한 노인들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인 산불이 잇따라 발생한 가운데, 이를 진화하던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 3명이 숨지는 등 인명 피해가 계속되고 있다.
[칼럼]분열의 시대…디데이는 다가오고 있다 동료 2명을 잃으면서까지 달려간 길이었다. 나라를 둘로 쪼개고 전쟁으로 몰아넣은 대통령을 인터뷰하기 위해. 처단의 순간, 기자는 마지막 질문을 던진다. 역사상 최악의 내전을 부추긴 것으로 묘사된 그의 대답은 비루했다. "살…살려주세요." 12·3 내란 사태 이후 국내에서 개봉해 '이시국 영화'로 불린 '시빌 워: 분열의 시대' 얘기다.
美, 나토에 "방위비 'GDP 2%' 이행" 통첩…'머니머신' 韓 어쩌나 미국 정부가 오는 6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전까지 모든 회원국이 국내총생산(GDP)의 최소 2%를 방위비로 지출할 것을 요구하며 압박 수위를 높였다.
'관세 전쟁' 나선 트럼프 "미국에선 소득세 없어질 수도" 주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전세계를 상대로 부과할 관세 수입을 활용해 미국의 소득세를 대체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멕시코와 캐나다를 통한 우회 수출을 차단하고, 미국 내 제조업을 보호하겠다는 보호무역 정책을 재확인했다.
하마스, '가짜 엄마' 시신 보냈나…가자지구 휴전 협상 또 진통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휴전 협정에 따라 인질 4명의 시신을 이스라엘에 인도했지만, 그 중 한 구의 신원이 불명확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스라엘은 이를 명백한 합의 위반으로 규정하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속보]백악관 "韓 철강 25% 관세 3월 12일부터 부과" 백악관 "韓 철강 25% 관세 3월 12일부터 부과"
[속보]로이터 "美철강·알루미늄 25% 관세 내달 4일 발효" 로이터 "美철강·알루미늄 25% 관세 내달 4일 발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