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고 자유가 들꽃처럼 만발하길!
"북한 억류 한국 선교사 3명…10년 넘게 생사도 몰라"
"베네수엘라 교민들 비상사태 대비, 지금은 폭풍전야"
KWMA, 사무총장 문턱 높이고 회비 미납 회원단체 제명도
"다음세대 과감하게 지원" 아시안미션, 맴버케어 설명회 선교사 지원단체인 아시안미션(AM, 대표 이상준)은 13일 오후 서울 강서구 이랜드 마곡센터에서 선교사와 가족들에게 제공하는 지원을 소개하는 '맴버케어 설명회'를 열었다.
양병희 목사 "예배당 건축 미루고 한국교회 살리기부터" 서울 중랑구 영안장로교회(양병희 목사)가 설립 50주년을 맞는 2030년까지 50억 원을 모아 교단을 넘어 한국교회 전체를 대상으로 100명 미만인 개척교회 50교회에 1억씩 지원하기로 했다.
"베네수엘라 국경 난민들, 마두로 체포되자 환호" 미국 정부가 지난 3일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를 공습해 마두로 대통령 부부를 체포했습니다. 베네수엘라를 비롯한 중남미 국가들은 큰 충격에 휩싸였는데요.
"美 트럼프, 베네수엘라 마두로 대통령 즉각 석방하라" [앵커] 종교계와 시민사회 평화 운동가들을 중심으로 미국의 기습적인 베네수엘라 공습과 마두로 대통령 부부 체포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기독교계, 美 베네수엘라 군사 행동 규탄 목소리 잇따라 [앵커] 세계교회협의회 WCC를 비롯한 기독교계가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벌인 베네수엘라에 대한 군사 행동을 규탄하고 나섰습니다.
기독교계 평화 운동가들 "美, 마두로 즉각 석방…국제사회 침묵 안 돼"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 내 평화 운동가들이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베네수엘라에 대한 군사 행동을 비판하며 마두로 대통령 부부의 석방을 촉구하고 나섰다.
목정평, 美 베네수엘라 공습 마도로 강제 압송 규탄 한국교회 내에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메네수엘라 카라카스 공습과 마도로 대통령 부부 강제 압송을 규탄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랜드 그룹 신우회 '이랜드미션' 신년예배로 힘찬 출발 패션·유통 그룹 이랜드의 신우회 '이랜드미션'이 서울 마곡 본사 이전 후 첫해인 2026년 신년 연합예배를 통해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랜드 그룹 내 크리스천 임직원들은 3년 전부터 신앙과 삶을 나누고 싶은 직원들이 모여 사내 신앙 공동체 '이랜드미션'을 조직해 활동하고 있다.
[2025 한국교회 결산③] AI 대중화의 원년, 기술에 빠진 교회 [앵커]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의 지능형 챗봇 기술이 고도화하면서 교회 안에서도 AI 활용 논의가 빠르게 확산했습니다.
"짧은 영상에 재미와 감동" 제1회 다음세대 CBS 숏폼 공모전 [앵커]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건강한 크리스천 콘텐츠 확산을 위해 마련된 제1회 다음세대 CBS 숏폼 공모전이 오늘(23일) 시상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복음의 열정과 선교의 잠재력 가진 '탄자니아'를 위한 기도 전 세계 선교지 소식을 전하는 미션리포트, 오늘은 탄자니아로 가봅니다. 동아프리카에 위치한 탄자니아는 1961년 독립 이후 오순절 계통의 교회들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목회자들의 신학 교육 기반이 약한 상황입니다.
[CBS 디캠프상] 우크라이나 이창배 선교사 "전쟁이라도 양을 버릴 수 없었다" [앵커] 우크라이나에서 사역하는 이창배·이혜옥 선교사는 러-우 전쟁 발발 후에도 현장에 남은 '잔류 선교사'의 상징적 헌신을 보여줬습니다.
[CBS 디캠프상] "난민과 함께 한 20년" 허춘중 선교사, 태국-미얀마 국경의 '등불' [앵커] 태국과 미얀마 접경 지역에서 헌신해 온 허춘중·양정미 선교사는 지난 20년 동안 난민들을 위해 교육과 의료, 빈곤 퇴치 등의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CBS 디캠프상] 파키스탄 정마태 선교사 "순교한 제자들, 죽음의 위험도 멈추지 못한 사명" [앵커] 파키스탄 정마태 이은숙 선교사는 35년 동안 극단주의 테러 위협 속에서도 전인 치유와 자립 지원 등 공동체를 재건하는 사역을 해왔습니다.
"선교계 리더십 교체" KWMA, 2025년 10대 뉴스 발표 한국세계선교협의회 KWMA가 한국교회 선교계 리더십 교체를 비롯한 2025년 올해의 선교계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KWMA는 현지 교회 중심의 동반자 선교 부족, 다음세대 부재, 선교지 이단 문제를 3대 위기로 지적하고 공동 대응을 선언한 한국 교단 총회장 담화문을 두 번째 뉴스로 꼽았다.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