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고 자유가 들꽃처럼 만발하길!
"짧은 영상에 재미와 감동" 제1회 다음세대 CBS 숏폼 공모전
복음의 열정과 선교의 잠재력 가진 '탄자니아'를 위한 기도
[CBS 디캠프상] 우크라이나 이창배 선교사 "전쟁이라도 양을 버릴 수 없었다"
[CBS 디캠프상] "난민과 함께 한 20년" 허춘중 선교사, 태국-미얀마 국경의 '등불' [앵커] 태국과 미얀마 접경 지역에서 헌신해 온 허춘중·양정미 선교사는 지난 20년 동안 난민들을 위해 교육과 의료, 빈곤 퇴치 등의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CBS 디캠프상] 파키스탄 정마태 선교사 "순교한 제자들, 죽음의 위험도 멈추지 못한 사명" [앵커] 파키스탄 정마태 이은숙 선교사는 35년 동안 극단주의 테러 위협 속에서도 전인 치유와 자립 지원 등 공동체를 재건하는 사역을 해왔습니다.
"선교계 리더십 교체" KWMA, 2025년 10대 뉴스 발표 한국세계선교협의회 KWMA가 한국교회 선교계 리더십 교체를 비롯한 2025년 올해의 선교계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KWMA는 현지 교회 중심의 동반자 선교 부족, 다음세대 부재, 선교지 이단 문제를 3대 위기로 지적하고 공동 대응을 선언한 한국 교단 총회장 담화문을 두 번째 뉴스로 꼽았다.
아시안미션, 대학생 선교단체 사역자 초청 워크샵 아시안미션(대표 이상준)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가평 켄싱턴리조트에서CCC, SFC, ESF, IVF 등 국내 주요 대학생 선교단체 소속 간사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샵을 열었다.
"오산 이전 과정 밝혀야" 한신대, 국가 폭력 진상규명 목소리 [앵커]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 교단 신학교인 한신대학교는 1980년 전두환 신군부에 의해 2년 동안 신학생 모집이 중지되고 서울 강북에서 경기도 오산으로 쫓겨가야 했습니다.
[12.3 내란 1년] ② 알고리즘에 빠진 교회 [앵커] 12.3내란 사태를 겪으면서 한국교회는 일부 극우적 정치 세력과 종교적 신념이 결합되면서 가짜 뉴스 확산이나 혐오와 차별 조장 등 왜곡된 신앙의 민낯을 드러냈습니다.
한국기독교장로회 "12.3내란 1년, 내란은 아직 끝나지 않아"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총회장 이종화 목사)는 3일 12.3내란 1주년을 맞아 성명을 내고 정의와 평화의 헌정질서 회복을 촉구하고 나섰다.
"모두의 그라운드" 기아대책, 이주배경 청소년 축구대회 기독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지난 29일 충남 천안 축구종합센터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축구대회인 '모두의 그라운드-슈팅포호프'를 개최했다.
'한신대 신학과 강제 모집 중단' 진실 규명 본격화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가 교단 신학교인 한신대학교의 1980년 전두환 신군부에 의해 자행된 신학과 강제 모집 중단 사건의 진실 규명과 피해 회복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기장총회와 한신대는 오는 4일 오후 1시 한신대 신학대학원 채플실에서 '한신대학교 국가폭력 피해 회복을 위한 기도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성경골든벨의 주인공은?" 감리교, 성경골든벨 성료 "신명기 6장 7절,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 )할 것이며, 괄호에 들어갈 단어를 적으시오." 문제가 나오자 학생들이 휴대폰을 통해 답을 전송했다.
"따뜻한 하루를" 여의도순복음교회, 한부모가족 겨울나기 지원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재)행복한대한민국, (사)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와 공동으로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다니홀에서 한부모가족과 시설 종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가족, 따뜻한 하루'를 주제로 2025 행복한 겨울나기 행사를 열었다.
[미션리포트]교회 성장 뒤 깊은 그림자 '파라과이'를 위한 기도 전 세계 선교지 소식을 전하는 미션리포트, 오늘은 파라과이로 가봅니다. 남아메리가 내륙에 위치한 파라과이는 개신교가 놀라운 성장을 하고 있지만 도농 간 격차가 복음의 확산을 막고 있습니다.
"기후 재난 극복, 성장 중독 벗어나 새로운 경제로" [앵커] 현대 사회의 기후 위기를 초래한 것은 인류가 무한한 성장을 추구하는 소비주의 문명에 중독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 "내란재판부 설치 촉구"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총회장 이종화 목사)는 27일 성명을 내어 "헌정 질서를 무너뜨린 내란 세력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며 내란재판부 설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가정 밖 청소년 절반이 고위험" 기아대책, 리서치 보고서 발간 기독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자살 위기와 중독, 경계선 지능 등 고위험군 가정밖청소년의 실태 분석과 함께 맞춤형 지원 체계를 담은 '가정밖청소년 리서치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