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포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전경
강릉의 푸른 동해바다, 경포해변에 위치한 정통 프라이빗 오션 리조트 라카이 샌드파인이 오픈했다.
2010년 3월 착공을 시작으로 2년 4개월 만이다.
경포대 주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우뚝 설 라카이 샌드파인은 5가지 객실타입, 206실 규모의 총 10층짜리 콘도 5개동과 리셉션동, 컨벤션동, 야외 테마가든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나 ''''정통 멤버십 클럽리조트''''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회원전용 라운지와 휘트니스센터를 운영해회원만의 특별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야외풀, 산책로, 사우나, 연회장 등 고품격 부대시설과 라카이만의 최고급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
경제성보다는 편안함과 안전성을 우선시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는 다른 대형 리조트들과는 달리 건물을 여러동으로 나누었으며, 한 코아에 두 개의 객실만을 둔 프라이빗한 설계로 다른 리조트들과 차별화를 두었다.
산과 바다 두 가지 조망을 모두 확보한 설계도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다.
하와이 원주민어로 ''''빛나는 바다''''라는 뜻을 지닌 라카이는 앞쪽으로는 드넓은 동해바다가 펼쳐지고뒤쪽으로는 웅장한 대관령의 능선이 있어 주변의 자연환경을 제대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설계를 했다.
전면과 후면이 외부 환경과 접하여 자연채광과 자연환기가 가능한 점은 강릉시의 저탄소 에너지 도시 컨셉에도 맞춰졌다.
게다가 경포호까지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라카이 샌드파인 로고를 비롯하여 리조트 건물에 실제 적용된 시폼 컬러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사용된 컬러다.
하와이 카할라 리조트의 시폼 컬러를 모티브로 해바다의 푸른 빛깔을 리조트 전체에 담아냈다.
라카이 샌드파인의 개장으로 여름철 부족한 숙박난의 해소와 가족단위 체류형 관광객의 증가로 지역경기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고용창출면에서도 전체 채용인원의 약 70% 이상을 강릉지역 출신의 인재로 채용해 지역인재의 고용창출에 큰 효과를 나타냈다.
특히 2018년 동계올림픽을 평창에서 개최 됨에 따라 라카이 샌드파인의 리셉션동과 컨벤션동은 동계올림픽 선수와 임원, IOC패밀리, 보도진 등을 비롯해 새로운 오피니언 리더들의 프라이빗한공간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리조트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강원권 최고의 골프클럽인 샌드파인 GC은 2007년 5월에 오픈한 18홀 72파의 골프클럽이다.
푸른 동해바다와 금강송의 조화가 아름다운 코스는 물론 훌륭한 레이아웃, 최상의 서비스로 국내 명품 골프클럽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바다 앞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을 적극 활용해 바다낚시, 요트체험 등 다양한 해양프로그램을 연계 할 예정이며, 사계절 다채로운 이벤트와 각종 프로그램으로 라카이만의 리조트 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