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간] 개혁개방 30년, 30인…중국 개혁개방 30년 엮어내



책/학술

    [신간] 개혁개방 30년, 30인…중국 개혁개방 30년 엮어내

    ㅋㅋ

     

    FKI미디어(www.fkimedia.co.kr)는 최근 중국의 개혁개방 30년을 대표하는 기업가 30인의 창업정신과 끊임없는 도전을 엮은 <개혁개방 30년,="" 30인="">을 펴냈다. FKI미디어는 전경련의 출판 자회사다.

    중국 경제는 1978년 개혁개방 이후 30여 년 숨 가쁜 격동기를 겪으면서 약자에서 강자로 급속히 성장했다.

    짧은 시간 동안 ''기업의식과 기업가정신''을 형성하고 확산시킨 중국 기업가 30인은 개혁개방 30년의 중국경제를 대표하는 인물들로서, 그들의 창업정신과 끊임없는 도전은 중국기업, 중국경제의 역사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중국의 개혁개방 이후 30여 년의 역사를 성장방법과 경로가 판이하게 달랐던 회사와 그 회사를 이끈 기업가를 비교 분석하는 형식으로 기록하고 있다.

    특히 중국 특유의 시대적 환경과 기회, 그 속에서 미래를 개척하며 기업경영에 성공한 기업가, 혹은 잘못된 판단으로 중국기업의 역사에서 사라질 수 밖에 없었던 기업가 등을 모두 생생하게 소개함으로써 중국에서의 성공을 꿈꾸는 기업가들에게 시사점을 제공해준다.

    이 책의 원서명은 <三十而立 -="" 개혁개방="" 30년,="" 30인의="" 상업사기(商業史記)="">로 ''서른 살에 이르러 비로소 학문상으로 자립할 수 있다(三十而立)''는 공자의 말을 인용, 개혁개방 30년을 기념하며 중국경영보(中國經營報)의 기자와 편집인들이 대거 참여해 ''자립''한 중국경제를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 책은 ''중국''이라는 특수한 경제환경을 지닌 국가에서 기업인들이 어떻게 성공했고, 어떻게 실패했는지를 사실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국유와 민영, 상장과 비상장, 제조와 창조, 자주와 개방 등 기업 운영방식의 비교와, 가전산업·IT산업·자동차산업 등의 산업분류를 통한 기업분석 등 중국기업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했다.

    중국의 개혁개방과 관련한 서적은 그간 많이 출간되었으나 이 책만큼 중국경제를 대표하는 기업가의 창업과 성공과정을 흥미롭게 구성한 작품은 드물었다.

    중국에서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인, 중국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직장인, 중국경제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 모두에게 유용한 참고서가 될 것이다.

    杰雯, 王永强, 謝揚林 저/박홍석 역, 2만 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