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업경영 Way 2011''…"기업경영의 새로운 길 제시"



책/학술

    ''기업경영 Way 2011''…"기업경영의 새로운 길 제시"

    we

     

    FKI미디어(www.fkimedia.co.kr)는 최근 고려대 기업경영연구원, 전국경제인연합회 산업본부와 함께 우리나라 주요 기업들의 우수 경영사례를 모은 ''기업경영 Way 2011(사진)''을 펴냈다. FKI미디어는 전경련의 출판 자회사다.

    <기업경영 way="" 2011="">은 기업의 성공 및 실패 사례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실증연구를 통해 현장경영 속에서 국내기업들이 험난한 경영환경의 변화를 타개하고 기업의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온 과정을 기록하고 있다.

    이 책은 40개에 가까운 주요 경영사례를 ''경영관리''와 ''국제경영'', ''재무회계'' 등 세 주제로 나눠 시장상황에 따른 기업의 대응전략과 그 결과에 대해 생생하게 기술하고 있다.

    제 1권 경영관리 부문에서의 우수 기업경영 사례로는 테트라팩, 포스코파워, 세스코, SM엔터테인먼트, 현대건설, LS전선, 롯데삼강, 동아제약, 국순당, 까페베네, 아모레퍼시픽, 이엑스알코리아, 메가스터디, 진에어, 대한항공, 제주항공, 총각네 야채가게, LG전자, NHN, Gmarket 등 20여 개사의 성공 스토리가 560페이지에 걸쳐 소개되고 있다.

    제 2권 국제경영과 재무회계 부문에서는 아름다운가게, KT, SK그룹, 두산중공업, 동원F&B, 한국석유공사, CJ오쇼핑, 이트레이드증권, 기아자동차, 하이트맥주, OB맥주, 삼성전자, 한국타이어, 한국야쿠르트, Oak Pacific Interactive 그룹, Alibaba 그룹, KULSOM Food Company 등 국내외 기업의 우수 기업경영 사례가 520페이지에 걸쳐 소개되고 있다.

    FKI미디어 관계자는 "이 책은 일반 기업들에게는 제품개발, 마케팅 등 다양한 경영전략 수립시 참고자료로, 대학에서는 경영학도 등 기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기업현실을 이해하는 데 매우 유용한 책자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estNocut_R]

    2권이 1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의 정가는 3만원이다. 시내 주요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