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사회 일반

    전임교수 45%가 외국인… 학점이수땐 교원자격증

    • 0
    • 폰트사이즈

    [온라인대학 어디가 좋을까]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1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www.cufs.ac.kr, 총장 박철)는 한국외국어대의 55년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재현한 ''외국어 특성화 대학''이다.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전임교수 중 45.2%에 달하는 외국인 교수를 확보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에서 2010학년도 1학기 신입학 및 편입학생을 모집한다. 1차는 오는 17일까지, 2차는 내년 1월 4일~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 단위는 영어학부·중국어학부·일본어학부·한국어학부 등 외국어계열과 경영학부·언론홍보학부 등 사회계열이다.

    특히 영어학부는 실용영어, 테솔(TESOL), 통·번역의 세부 전공으로 나뉘며 ''테솔''을 이수하면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어학부 재학생도 해당 영역별 학점을 이수하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급하는 ''한국어 교원 2급 자격증''을 준다.

    올해는 중국 ''광동외어외무대학''과 학술교류 협정을 맺고 두 대학에서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면 복수 학위를 받을 수 있는 ''2+2 복수학위제도''를 신설했다.

    이 외에도 입학장학금·성적장학금·보훈장학금·장애인장학금·글로벌리더장학금·가족장학금·위탁교육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한다. ''글로벌리더장학금''은 학기 중 공인어학 시험 자격증을 취득하면 장학금을 수여한다. 장애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도 최대 50%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