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검은머리 미군 대원수' 온다…카카오엔터, 설 연휴 웹툰 신작

  • 0
  • 0
  • 폰트사이즈

미디어

    '검은머리 미군 대원수' 온다…카카오엔터, 설 연휴 웹툰 신작

    • 0
    • 폰트사이즈

    대체역사·육아·감성 드라마까지 장르물 공세

    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설 연휴를 맞아 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에서 공개하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선보인다. 장르 팬층이 두터운 대체역사물과 육아물, 그리고 스타 작가들의 신작까지 포함돼 연휴 독자 공략에 나섰다.

    오는 14일 카카오페이지에 공개되는 '검은머리 미군 대원수'는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전쟁 판타지 노블코믹스다. 1·2차 세계대전 시기를 배경으로, 미군 장교로 환생한 한국인 '김유진'이 미래 지식을 바탕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대체역사물 장르의 대표작으로 평가받는 원작의 전개와 전장 고증, 액션을 웹툰으로 구현했다.

    15일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힘숨찐 어린이가 아빠를 찾습니다'가 공개된다. 네 살 주인공 '아스티에'가 사고로 세상을 떠난 아빠를 찾기 위해 과거로 향하는 모험담이다. 오솟 작가가 연출, 솔렘 작가가 선화를 맡고 글리 스튜디오가 제작·채색에 참여했다. 로맨스판타지 인기 장르인 육아물에 모험 설정을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같은 날 카카오웹툰에서는 맥퀸스튜디오의 신작 '무색의 빛'이 공개된다. 드라마화된 '비밀사이' 등으로 알려진 맥퀸스튜디오가 선보이는 작품으로, 대학생 '서진'과 '주환', 그리고 주환의 삼촌이 얽히며 서서히 변화하는 관계를 그린다. 섬세한 심리 묘사가 강점이다.

    16일에는 마영신 작가의 신작 '진심으로'가 카카오웹툰에 공개된다. 하비상 수상작 '엄마들'로 주목받은 마영신 작가가 글을 쓰고, '러브 스트리밍'의 권다희 작가가 그림을 맡았다. 피아니스트 '용성일'이 사고로 꿈을 잃은 뒤 영화 현장에서 새로운 삶의 방향을 모색하는 과정을 담았다.

    설 연휴를 맞은 할인·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지는 '나 혼자만 레벨업', '사내 맞선',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북검전기' 등 인기 웹툰과 '망나니 PD 아이돌로 살아남기', '아기는 악당을 키운다', '지금 거신 전화는' 등 웹소설, '진격의 거인', '귀멸의 칼날', '사카모토 데이즈' 등 일본 만화를 포함한 32개 작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신작과 연재작을 대상으로 한 캐시 이벤트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함께 열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