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안녕하세요. 노컷뉴스 김민수 기자입니다.
달러 이후의 세계…금융 질서 대전환 경고한 '슈퍼 체인지'
카카오엔터, 베르나르 베르베르 인기작 '개미' 첫 웹툰 공개
성인 웹툰 시장 5년간 급성장…작품 수 1년 새 34.4% 증가
오제이티·빅샷…'판교사투리' 쉬운 우리말로 바꾼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일상과 산업 현장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외래 용어를 쉬운 우리말로 바꾸는 작업에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은 언론과 직장 문화 등에서 널리 쓰이는 외래 용어 15개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고, 콘텐츠 분야 전문용어 62개의 표준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보고 싶다는 말"…무안공항 참사 1주기, 시로 남긴 애도의 기록 "슬픔은 딸. 슬픔은 아들. 슬픔은 가족. 슬픔은 새. / 슬픔은 편지. 슬픔은 미래를 끊고. / 슬픔은 슬픔을 띄우지 못하고. // 슬픔은 빠르고 높고. 슬픔은 쉽고 무겁고. 슬픔은 텐트와 텐트 사이를 걷다가 지퍼를 열고 엄마 나야. 불러보는 슬픔. // 슬픔은 나의 심장으로 이어진 세상에서 가장 긴 활주로." (정우신, '무안과 슬픔' 중에서)
팬미팅부터 IP 소장까지…웹툰 시장, 전략이 바뀐다 네이버웹툰, 창작자 상생 프로그램 '웹툰위드' 팬미팅 마무리 네이버웹툰은 지난 20일 웹툰 '소녀의 세계' 팬미팅을 끝으로 2025년 창작자 상생 프로그램 '웹툰위드(WEBTOON With)' 팬미팅 지원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니, '케데헌' 판권은 넘기고 '스누피'는 품었다 소니가 미국의 대표 캐릭터 '스누피'를 탄생시킨 만화 시리즈 '피너츠'의 지식재산권(IP) 지분을 대거 확보하며 글로벌 캐릭터 사업을 한층 강화한다.
'일본의 마을'은 살아남았고, '한국의 도시'는 갈림길에 섰다 인구 79만 명의 일본 지방 도시가 어떻게 '행복도 1위 지역'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을까. 일본 저널리스트 후지요시 마사하루가 쓴 '이토록 멋진 마을'이 10년의 변화를 담은 개정판으로 다시 출간됐다.
'미시마 유키오'는 누구인가…죽음과 허무를 해부한 평전 '미시마 유키오'라는 이름은 익숙하지만, 정작 그가 어떤 작가였는지 또 왜 45세에 스스로 생을 마감했는지까지 선명하게 아는 독자는 많지 않다. 새로 나온 평전 '미시마 유키오, 죽음의 충동과 허무의 미학'은 그 알 듯 모를 듯한 인물을 작품과 자료로 정면에서 재구성한 책이다.
김봄 8년 만의 신작 '인정빌라'…클레어 키건 데뷔작 '남극' '이처럼 사소한 것들'과 '맡겨진 소녀'로 국내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아일랜드 작가 클레어 키건의 데뷔작 '남극'이 출간됐다. 1999년 발표된 이 소설집은 키건이 20대에 쓴 첫 작품임에도 루니 아일랜드 문학상과 윌리엄 트레버상 등 4개 문학상을 수상하며 아일랜드 문학계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박재홍 앵커 '뉴스의 눈물'…비상계엄 이후 1년의 기록 CBS 시사 프로그램 '박재홍의 한판승부' 진행자 박재홍 앵커가 첫 저서 '뉴스의 눈물'을 통해 비상계엄 선포 이후 1년간 한국 사회와 언론이 마주한 질문들을 정리했다. 이 책은 특정 사건의 재현이나 정치적 입장 표명보다, 뉴스가 다 담아내지 못했던 맥락과 언론인의 내적 고민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황석영 5년 만의 신작 '할매' 5위…"소설 인기 뜨겁네"[베스트셀러] 황석영 작가가 5년 만에 발표한 신작 장편소설 '할매'가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오르며 연말 서점가의 주목을 받았다.
올해 신간 224종 제목에 'AI'…책 제목이 말한 2025년 올해 국내에서 출간된 책 제목에 가장 많이 등장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인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출간된 도서를 분석한 결과, 제목에 'AI'가 포함된 책은 모두 224종으로 집계됐다. 이는 단일 키워드 기준 가장 높은 수치다.
'정국·윈터 열애설' 이후 첫 근황 공개…침묵 속 팬 소통 재개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과 에스파 윈터가 최근 불거진 열애설 이후 각각 근황을 전하며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다만 열애설과 관련한 언급은 일절 없었다.
'매니저 분쟁' 박나래 하차 후폭풍…'나혼산' 올해 최저 시청률 개그우먼 박나래가 하차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가 올해 최저 시청률을 기록했다. 각종 논란 속에 박나래가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한 뒤 첫 방송에서다.
BTS 뷔 '크리스마스 트리', 빌보드 '21세기 최고의 캐럴' 선정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V)의 솔로곡 '크리스마스 트리(Christmas Tree)'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크리스마스 노래 30'에 포함됐다.
故 김지미에 금관문화훈장 추서…"한국영화 상징한 배우" 정부가 지난 7일 별세한 고(故) 김지미 배우에게 금관문화훈장(1등급)을 추서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최휘영 장관이 14일 오후 2시 서울 충무로 서울영화센터에 마련된 김지미 배우의 추모 공간을 찾아, 정부를 대표해 금관문화훈장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일 갈등에 '불똥 튄 K팝'…中서 日멤버 행사 잇단 차질 중국과 일본 간 정치적 갈등이 격화되는 가운데, 중국 내 K팝 행사에도 잇따라 차질이 발생하며 가요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일본인 멤버가 포함된 K팝 그룹의 팬미팅이나 팬사인회가 취소되거나 일부 멤버가 행사에서 제외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어서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