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안녕하세요. 노컷뉴스 김민수 기자입니다.
윤석열 탄핵심판 기록 '국민이 지키는 나라' 18계단 껑충 [베스트셀러]
가해자일까 피해자일까…베트남전 50년, 그들이 말하는 전쟁의 기억
문학의 거장 찰스 디킨스의 85년 봉인 작품 '예수 이야기'
中 화웨이, 첨단기술로 반격…자본의 민낯을 파고든 문학들 "엔비디아가 가장 두려워하는 기업, 미국 정부가 가장 신경 쓰는 중국 기업, 바로 화웨이다."
세상을 바꾼 KTX 숨은 이야기…나는 마트를 '그럼에도' 사랑한다 대한민국 고속철도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그 숨은 이야기를 담은 책이 출간됐다. '세상을 바꾼 KTX 숨은 이야기'는 KTX 도입과 건설 과정에 직접 참여한 철도 전문가들이 당시의 도전과 극복, 기술적 시행착오와 현장의 교훈을 정리한 기록이다.
'더 커뮤니티' 권성민 PD의 초대…'커뮤니티에 입장하셨습니다' 리얼리티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로 화제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권성민 PD가 신간 '커뮤니티에 입장하셨습니다'를 출간했다. 극단화된 여론과 분열된 공론장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서로를 이해하고 공존할 수 있을까. 이 책은 그 근본적인 질문에서 출발한다.
개그맨 작가 고명환 '마땅히 가져야 할 부' 2위 첫 진입 [베스트셀러] 성해나 작가의 소설집 '혼모노'가 3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킨 가운데, 개그맨에서 작가로 변신한 고명환의 신작 에세이가 출간과 동시에 2위로 진입했다.
성해나 '혼모노' 6월 최고 화제작…문학서 강세 이어져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6월 화제의 책 200선'을 10일 발표했다. 출판유통통합전산망을 기반으로 한 이번 집계에서 성해나 작가의 소설집 '혼모노'가 가장 많이 판매된 도서로 나타나며 올 상반기 문학서 강세 흐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사라진 프라하의 시, 밀란 쿤데라의 언어로 복원하다 세계적 작가 밀란 쿤데라의 2주기를 앞두고, 그의 미발표 산문 2편을 엮은 유고작 '89개의 말·프라하, 사라져가는 시'가 출간됐다. 제목 그대로, 단어 하나하나에 깃든 쿤데라의 사유와 상실의 정조를 고스란히 담은 이 책은 작가의 내면과 문학적 세계를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개인적 기록이자 철학적 유언이다.
'파인' 웹툰 넘어 드라마로…윤태호 작가 직접 공모전 심사 카카오웹툰 '파인'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로 영상화되는 가운데, 원작 팬들을 위한 공모전과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9일부터 16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파인' 대사·팬아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친 마음에 문장 한 줄의 위로와 격려…서울국제도서전 화제작 '완득이', '페인트', '유원' 같은 청소년문학의 명작에서 뽑은 문장들을 하루 한 줄씩 써 내려가며 스스로를 위로할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창비가 펴낸 '하루 한 줄, 나를 지키는 필사책'은 서울국제도서전 선공개 당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힐링 필사집이다.
동서 문명의 사유가 만나다…과학의 언어로 본 첨단 연구 현장 인류가 직면한 전 지구적 위기를 깊이 있게 성찰한 대담집 '함께 바라보는 동과 서 – 인간혁명과 지구혁명'는 일본의 불교 철학자이자 평화운동가 이케다 다이사쿠와 '성장의 한계' 보고서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국제 싱크탱크 '로마클럽' 명예회장 리카르도 디에스 호흐라이트네르가 2003년 나눈 대화를 담고 있다.
라인망가, 상반기 日 앱 마켓 매출 1위…드라마·애니 전방위 확장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플랫폼 '라인망가'가 올해 상반기 일본 전체 앱 마켓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8일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데이터닷에이아이(Data.ai)에 따르면 라인망가는 2025년 상반기 일본 앱 마켓(안드로이드+iOS, 게임 포함) 전체 매출 1위에 올랐다.
아홉 살 재이의 숲속 성장일기…악마가 들려주는 4개의 '타락기담' "언제나 작은 날붙이 안에 가꾸어진 엄마의 정원을 궁금해하는 것, 그게 사랑이 아닐까." 2022년 '플렉시테리언'으로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며 문단에 등장한 작가 이안리가 첫 장편소설 '각자의 정원'을 펴냈다. 이번 작품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사유하는 한 소년의 내밀한 성장 과정을, 섬세하고도 기발한 상상력으로 그려냈다.
K-웹툰, 중동부터 북미까지…'K-코믹스 월드' 5개국 순회 전시 한국 웹툰의 세계화를 위한 대규모 순회 전시가 본격 시작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코믹스 월드(K-Comics World)' 전시를 오는 10월까지 이집트, 헝가리, 캐나다, 중국, 일본 등 5개국에서 순차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전시는 재외 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기획·운영된다.
완판과 경판의 두 얼굴, 춘향은 누구인가 …'열녀춘향수절가' 춘향은 기생인가, 양반가 규수인가. 고전소설 '춘향전'은 18세기 이후 판소리로 공연되며 민중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졌다. 이후 140종이 넘는 이본이 등장했고, 그중 두 대표 이본인 '완판 84장본'과 '경판 30장본'을 함께 엮은 책 '열녀춘향수절가'가 출간됐다.
'괴담출근' 2부 카카오페이지 컴백…1.8억뷰 흥행 이어간다 카카오페이지 화제작 웹소설 '괴담에 떨어져도 출근을 해야 하는구나'(이하 '괴담출근')가 7일 오후 6시부터 2부 컴백 연재를 시작한다. 독창적인 '괴담' 세계관으로 팬덤형 IP 반열에 오른 작품으로, 이번 2부를 통해 다시 한 번 흥행 열기를 가열할 전망이다.
LA 점령한 K-웹툰…네이버웹툰 LA서 IP 파워 과시 네이버웹툰이 북미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행사 'LA 애니메 엑스포 2025'에서 웹툰 IP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네이버웹툰의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3일부터 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LA 애니메 엑스포'에 참가해 첫 단독 부스를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