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안녕하세요. 노컷뉴스 김민수 기자입니다.
서울국제도서전 '사유화' 논쟁…출판계 공적 논의기구 제안
전용덕 교수 "반일 종족주의는 역사 왜곡"…'식민지 근대화의 실상' 출간
'금쪽이 양육'의 민낯을 고발한다…'부서지는 아이들'
하유지 작가, 제2회 현대문학*미래엔 청소년문학상 수상 하유지(42) 작가가 제2회 '현대문학*미래엔 청소년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현대문학이 30일 발표했다. 수상작 '어떤 로봇인지도 모르고'는 소설가를 꿈꾸는 중학생 '강미리내'가 가사도우미 인공지능 로봇 '냥손'을 집에서 맞이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경쾌한 문체 속에 인간과 기술, 성장과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담아냈다.
피케티×샌델, 불평등을 다시 정의하다…'기울어진 평등' 경제학자 토마 피케티와 정치철학자 마이클 샌델이 현대 사회의 구조적 불평등을 주제로 나눈 대담을 바탕으로 한 책 '기울어진 평등: 부와 권력은 왜 불평등을 허락하는가'가 출간됐다. 이 책은 2024년 파리경제대학에서 열린 두 석학의 공개 토론을 바탕으로 경제적 격차를 넘어 정치적·사회적 불균형까지 포괄적으로 조망한다.
지혜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우리가 지혜라고 부르는 것의 비밀' 딜립 제스테와 스콧 라피가 공동 저술한 '우리가 지혜라고 부르는 것의 비밀'이 출간됐다. 이 책은 인간 지혜의 본질과 발달 과정을 과학적 관점에서 분석한 연구서다.
박찬일 셰프, 11년 만에 음식 에세이 '망할 토마토, 기막힌 가지' 박찬일 셰프가 음식과 사람, 문화를 깊이 있게 풀어낸 에세이 '망할 토마토, 기막힌 가지'를 출간했다. 이번 책은 2014년 출간된 '뜨거운 한입'을 전면 수정·보완한 개정증보판으로, 11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책이다.
어린이와 함께 읽는 민주주의 이야기…'아빠, 비상계엄이 뭐예요?' 헌법과 민주주의를 어린이 눈높이로 풀어낸 시사 교양서 '아빠, 비상계엄이 뭐예요?'가 출간됐다.
한국만화박물관, 어린이날 맞아 가족형 체험·공연 행사 마련 한국만화박물관이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특별 개관과 함께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엔터, 김수지 신작 '잊혀진 들판' 단독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소설계 최고 화제작으로 주목받는 김수지 작가의 신작 '잊혀진 들판'을 오는 5월 4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단독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여성만화가협회, 올해의 여성만화가작품상에 '닭은 의외로 위대하다' 선정 한국여성만화가협회가 2025년 '올해의 여성만화가작품상' 수상작으로 미역의효능 작가의 웹툰 '닭은 의외로 위대하다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립중앙도서관 소장 '동국이상국전집' 등 3종, 국가 보물 지정 국립중앙도서관이 소장한 '동국이상국전집', '대방광불화엄경소', '삼봉선생집' 등 3종이 국가지정문화유산(보물)으로 새롭게 지정됐다. 국립중앙도서관(관장 김희섭)은 국가유산청이 이들 고문헌의 역사적 희소성과 학술적 가치를 인정해 지난 24일자로 보물 지정을 고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네이버웹툰, '신의 탑' 첫 외전 '우렉 마지노' 전격 공개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글·그림 SIU)의 첫 번째 외전 '우렉 마지노'를 28일 오후 10시 정식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외전은 매주 화요일 연재된다.
자본의 벽을 넘는 여성들…북방을 향한 국가 전략 자본주의와 페미니즘은 공존할 수 있는가. 여성의 권리 신장이 자본주의 체제 안에서 얼마나 가능하며 어디서부터 한계를 드러내는가. 앤 E. 커드와 낸시 홈스트롬이 공동 집필한 '자본주의와 페미니즘'은 이 질문에 직면한 비판적 에세이다.
교보문고, 마곡 '원그로브점' 오픈…복합문화공간 설계 교보문고가 25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복합 문화 공간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을 새롭게 열었다. 교보문고에 따르면 원그로브점은 책과 문구, 음반, 디자인 소품이 결합된 입체적 콘텐츠 공간으로, 독서와 라이프스타일이 함께하는 '도심 속 문화 체험 공간'을 표방한다.
베스트셀러, 고전과 어린이 도서의 약진…'흔한남매' 1위 정치 이슈가 많은 시국에서도 아이들이 책장을 움직였다. 아동만화 '흔한남매 19'가 출간과 동시에 종합 1위에 오르며 어린이 도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25일 교보문고가 발표한 4월 3주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흔한남매 19'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신간 '결국 국민이 합니다'를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
한강 '빛과 실' 판매 첫날 1만부 돌파…서점가 '노벨 특수' 노벨문학상 수상 이후 처음으로 발표한 한강 작가의 신간 '빛과 실'이 출간 당일 하루 만에 주요 온라인 서점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AI 혁명, 특이점이 오는 날 "인간의 역할이 바뀐다" [책볼래] "2045년, 인간의 지능은 인공지능에게 추월당할 것이다." 미국의 미래학자이자 구글의 엔지니어링 디렉터 레이 커즈와일의 이 전망은 더는 먼 미래의 상상이 아니다. 챗GPT, 이미지 생성 AI, 자동화 로봇까지. 인공지능이 단순한 계산기에서 벗어나 인간의 언어를 배우고 감정을 유추하고 창의력까지 흉내 내는 시대가 도래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