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안녕하세요. 노컷뉴스 김민수 기자입니다.
"나도 이런 동료 있었으면"…유튜브서 화제 된 '낮술 낭독회'
웹툰 산업에 '세금 혜택' 열린다…제작비 10~15% 공제
박정민의 화사한 '첫 여름, 완주' 아트북…실험은 계속된다
"고전은 어렵다?" 10대 눈높이로 다시 읽는 세계 문학 고전은 어렵고 멀다는 편견을 깨는 청소년 맞춤형 세계 고전 길잡이가 출간됐다.
올해의 출판만화에 '고랭순대 작품집'·'돈덴' 선정 '고랭순대 작품집'과 '돈덴'이 2025년 올해의 출판만화로 선정됐다. 한국만화가협회 부설 만화문화연구소는 지난 19일 '2025 올해의 출판만화' 작가상 수상자로 '고랭순대 작품집'의 고(故) 고랭순대 작가를, 출판상 수상작으로는 '돈덴'을 펴낸 문학동네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138억년 원소의 계보…탄소로 읽는 인류와 문명의 역사 탄소와 인간, 그 오래된 동행은 우주에서 가장 흔하면서도 결정적인 원소인 '탄소'를 통해 인류의 기원과 문명, 그리고 기후 위기의 현재를 하나의 시간축으로 엮어낸 과학 교양서다. 저자 김서형은 천문학·지질학·생물학·역사·철학을 넘나들며 탄소가 만들어온 거대한 흐름을 서사적으로 풀어낸다.
카카오페이지, 신작 웹소설 공개…현임·유나진 신작 나란히 출격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30일 카카오페이지의 1월 '초신작 프로젝트' 작품으로 현임 작가의 무협 신작 '광마전기'와 유나진 작가의 로맨스 판타지 '고립된 후작 영애는 먹고살고 싶어서'를 공개했다.
'뽀통령' 뽀로로는 왜 사과했나…웃자고 시작한 '의대 논란'의 민낯 '국민 펭귄', '뽀통령' 뽀로로가 검은 정장 차림으로 고개 숙여 사과하는 영상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는 게 제일 좋다'는 주제가로 유명한 뽀로로가 "의대 갔다"는 온라인 밈(meme)을 공식 계정이 받아치면서, '의대 쏠림'과 조기 사교육 과열을 풍자한 콘텐츠로도 읽힌다.
K-웹툰 매출 2년 연속 2조원 돌파…"일본, 최대 수출국" 한국 웹툰 산업이 2년 연속 매출 2조원을 넘어서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9일 '2025 웹툰 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2024년 웹툰 산업 총매출액이 2조2856억원으로 추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2조1890억원) 대비 4.4% 증가한 수치다.
버지니아 울프 대표작 '댈러웨이 부인'…한국 여성운동의 태동 '멋진 배움' 20세기 모더니즘 문학의 정수로 꼽히는 버지니아 울프의 대표작 '댈러웨이 부인'이 출간 100주년을 맞아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으로 새롭게 출간됐다.
"석유 시추공 사기꾼 잡아라"…정보라·최의택의 미스터리 로드무비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올랐던 정보라 작가와 SF어워드 대상 수상자인 최의택 작가가 손을 잡고 독특한 집필 방식의 신작 소설을 선보였다.
밀리의서재 올해 1위 웹소설은 '전지적 독자 시점'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는 올해 웹툰·웹소설 부문 인기 1위 작품으로 오디오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모델 한혜진 "내년 이맘때 출산할 수도"…연애·결혼 계획 파격 고백 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이 연애와 결혼, 출산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공개했다. 27일 유튜브 채널 '워킹맘이현이'에는 '연애의 참견 한혜진, 나는 솔로 송해나가 뽑은 최악의 연인 유형? 2025 연말 결산'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한혜진과 송해나가 게스트로 출연해 연애관과 결혼관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NYT "할리우드서 좌절한 박찬욱, 히트작으로 돌아왔다" 영화감독 박찬욱이 영화 '어쩔수가없다'를 미국에서 제작하려다 좌절을 겪고, 결국 한국 영화로 완성하게 된 과정을 미국 유력지 뉴욕타임스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226만 유튜버 올리버쌤, '韓 의료 무임승차' 논란에 직접 해명 구독자 226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올리버쌤이 미국 생활 정리와 관련한 발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부서지더라도 품고 싶었다"…가수 린, SNS에 남긴 짧은 문장 가수 린이 이혼 소식 이후 처음으로 심경을 드러냈다. 린은 28일 자신의 SNS에 "내가 부서지더라도 누군가를 품고 싶었던 사람이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가수 이수와 이혼 소식을 알린 지 약 4개월 만이다. 린은 별도의 설명 없이 해당 문장만 남겼다.
'아바타: 불과 재' 11일 연속 1위…관객 360만 돌파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아바타: 불과 재'(아바타3)가 개봉 이후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현빈·정우성 '메이드 인 코리아', 글로벌 차트 3위 등극 배우 현빈과 정우성이 주연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가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8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메이드 인 코리아'는 1일 집계 기준 디즈니플러스 TV쇼 부문에서 글로벌 3위를 기록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