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힘 있는 여당으로 변화 이끌 것" 주대하 전 강원도의원 속초시장 출마

  • 0
  • 0
  • 폰트사이즈

영동

    "힘 있는 여당으로 변화 이끌 것" 주대하 전 강원도의원 속초시장 출마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5대 정책 기조, 7대 핵심 공약 등 제시

    4일 오전 속초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주대하 전 강원도의원. 주 전 의원 제공4일 오전 속초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주대하 전 강원도의원. 주 전 의원 제공
    주대하 전 강원도의원이 다가오는 6·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속초시장에 출마할 것을 공식 선언했다.

    주 전 의원은 4일 속초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하는 이재명 정부의 힘 있는 여당 시장이 돼, 속 시원한 속초의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며 "속초시민의 사랑에 빚진 자, 변화로 갚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오는 6월 지방선거는 속초의 4년이 아니라 40년이 좌우되는 중요한 시간으로 힘 있는 여당 시장'이 필요하다"며 "접경지역이자 실향민의 도시 속초는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혜택이 있어야 한다'는 이재명 정부와 함께 호흡을 맞춰 일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정부) 예산을 가져오고, 협력할 수 있는 이런 일들을 해내기 위해서는 실력과 경험, 네트워크가 필요하다"며 "감히 제가 그 일들을 해내기 위한 준비된 후보임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주 전 의원은 5대 정책 기조로 속초 시민이 행복한 정주형 도시정책, 자랑스러운 속초 시민의 정체성 확립, ESG 경영에 기반한 시민과 함께하는 관광 산업 육성·발전, 속초 미래를 위한 교육·문화·체육 콘텐츠 개발, 설악권이 함께 성장하는 경제 공동체 추진을 제시했다.

    이어 △개발이익 시민배당제 △설악권 경제·관광 통합시스템 △해양·산악 스포츠·문화예술 융합 국제특구 △속초항 북방 물류·관광항 육성 △하수종말처리장 현대화 및 시민공원 조성 △공공의료 강화 △교육·출산·청년 주거 지원 확대 등을 7대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다.

    주 전 의원은 속초 출신으로 속초고와 서울대 체육교육과를 졸업했다. 지난 2016년 리우 패럴림픽 육상 국가대표 총감독과 제10대 강원도의원 등을 역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