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북

    전북도의회 소식지 겨울호 발간…의정 결산·활동 담아

    • 0
    • 폰트사이즈

    제93호 펴내, 임시회 및 조례 제·개정 다뤄

    전북도의회 소식지 겨울호(제93호) 표지. 전북도의회 제공전북도의회 소식지 겨울호(제93호) 표지. 전북도의회 제공
    전북자치도의회가 30일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2025 겨울호(제93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열린 제422회·제423회 임시회 의정 활동을 담았다. 해당 회기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의 현장 활동과 2025년 도의회 의정 결산 등이 실렸다. 도정질문과 조례 제·개정 등 도정을 견제·감시하고 변화를 이끌어온 의정 활동도 소개했다.
     
    이번 호에서 정리된 제·개정 조례는 전북도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조례 등 58건이며 건의·결의문의 경우 동학농민혁명 참여자 등의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건의 등 20건이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농업용 드론 활용도가 높은 전북 지역 특성을 고려한 '항공안전기술원 전북분원 필요'와 빠르게 늘어나는 청년 유출을 막기 위한 '청년 정주 생태계 전환 시급' 등 지역 현안을 반영한 정책 제안들을 다뤘다. 관련 내용은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카툰의 경우 '전북특별자치도 3자녀 이상 가구 차량 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주제로 지원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포토에세이는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힘찬 기상의 '진안 마이산'을 담았다. 특별기고는 도전과 내실을 다져나갈 전북의 과제를 짚었다.
     
    도의회 간행물편집위원회 김정기 위원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번 소식지는 도민의 일상과 맞닿은 여러 의정 활동들을 기록했다"며 "도민과 더욱 소통하고 공감하는 도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소식지 구독 신청은 도의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