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북

    전북도 올해의 건배주 전시홍보관 운영

    전북 올해의 건배주. 좌측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대비모주, 숨은골약주, 무주구천동머루와인, 리28 고구마소주. 전북도 제공전북 올해의 건배주. 좌측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대비모주, 숨은골약주, 무주구천동머루와인, 리28 고구마소주. 전북도 제공
    전북자치도가 전북 올해의 건배주 4종을 선정하고 전북도청사 1층에서 '올해의 건배주 전시홍보관'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전북도청 청사 1층에 마련된 전시에서는 △김제시 지애의 봄향기의 '대비모주' △완주군 공동체공간수작의 '숨은골약주' △무주군 덕유양조의 '무주구천동머루와인' △ 익산시 초이리브루어리의 '리28 고구마소주'를 선보인다.
     
    전시홍보관에는 전통주의 음용 방법, 어울리는 음식, 구매처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전북도는 이번 전시를 포함해 생생장터 입점, 방송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또 연내에는 대형 유통채널과 연계한 온라인 프로모션, 인증마크 제작·배포 등을 통해 전통주 제조업체의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전북도 김종훈 경제부지사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전통주를 널리 알리는데 이번 올해의 건배주 전시홍보관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통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