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송도에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 구축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오는 9월 개소를 목표로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1층에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를 구축합니다.
인천경제청은 디지털 기반의 무역 환경에서 지역 기업이 수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이곳 센터를 거점 인프라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센터에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촬영 장비와 스튜디오가 들어서며 기업을 폭넓게 지원하기 위한 출장 촬영 서비스가 도입됩니다.
인천시,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시설 대폭 확충
인천시가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연말까지 26억원을 들여 바닥형 보행신호등 59개와 노란색 신호등 3개를 추가 설치합니다.
인천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의무화한 민식이법이 시행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434개의 신호등을 새로 설치했습니다.
바닥형 보행신호등은 횡단보도 앞 바닥에 LED 신호등을 설치해 보행자가 신호를 준수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하대서 아제르바이잔 인재 82명 복수학위
인하대학교가 아제르바이잔 바쿠공과대학교와 공동 운영 중인 복수학위과정을 통해 두 번째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이 과정을 이수한 82명의 졸업생은 지난 17일 바쿠 시내 호텔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인하대와 바쿠공대 양교의 학위를 동시에 받았습니다.
인하대와 바쿠공대는 복수학위 2단계 연장에 합의하고 2026년부터는 전공 분야를 더 확대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