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부산

    BNK부산은행, 디지털화폐 결제 때 10% 할인 이벤트

    • 0
    • 폰트사이즈
    BNK부산은행 제공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한국은행이 주관하는 디지털화폐 시범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신라대학교 장학금 디지털 바우처 실증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화폐 시범사업'은 한국은행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전자적 형태로 발행한 디지털 화폐를 실제 가맹점에서 사용해보는 테스트로 진행된다.

    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앱을 통해 전자지갑 개설과 디지털화폐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제로 디지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세븐일레븐에서 디지털화폐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부산은행은 오는 30일까지 '결제왕 이벤트'를 연다. 디지털 화폐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결제 건수가 가장 많은 고객 3명에게는 갤럭시 워치 7을 증정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2만원 상품권(100명), 배달의민족 1만원 상품권(200명)을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이번 시범사업에서 참여은행 중 유일하게 신라대학교와 협력해 장학금을 디지털 바우처로 지급하는 실증 테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 바우처는 대학교 인근 지정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도 기여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디지털화폐의 실사용 가능성을 면밀히 검증하고 있고, 앞으로 금융과 공공서비스 분야 전반으로 활용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