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LIVE

복지부 주관, 릴레이 캠페인
우 시장 "인식 개선과 맞춤형 교육 지속"

우범기 전주시장이 28일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주시 제공우범기 전주시장이 28일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주시 제공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28일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공동 주관으로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함께하자'는 선언문 아래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10월부터 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을 시작으로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주요 기업·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우 시장은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고',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기를'이라고 쓰인 손팻말을 들고 기념 촬영했다. 우 시장은 다음 주자로 남관우 전주시의장과 최락기 전주문화재단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시는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친환경 천 기저귀 지원 △아동발달 지연 조기 발견 프로젝트 등을 통한 영유아 대상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주4일간 출근제, 자동 육아휴직제 등을 통한 일·가정 양립 및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주 청년만원 주택 '청춘★별채'를 공급해 무주택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는 등 청년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청년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저출산과 인구 고령화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른 만큼 모두가 관심을 기울이고 함께 고민해야 할 과제"라며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노털2022-04-27 22:01:20신고

    추천0비추천1

    시블늠들 진작에 공정하고 올바르게 일했으면 이사단이 나겠느냐?그리구 미국 검사얘기 하더만 미국 감사처럼 느그들이 일하냐?비교할걸 비교해라.

  • NAVER숭늉2022-04-21 10:32:19신고

    추천4비추천12

    송영훈아!
    검찰 입장을 대변하는 것이냐?
    너의 소신을 말하는 것이냐?
    너가 기자라면 검찰 입장을 대변해서도 안될 것이며,
    너의 개인적 소신을 기사로 풀어내서도 안될 것이다.
    너처럼 기사 쓰는 놈 때문에
    기레기하는 용어가 나온 것이란다.

  • NAVER태양비2022-04-21 09:52:27신고

    추천10비추천7

    물론 기사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죠? 그럼 지금 체재에서의 부작용도 같이 썼어야죠? 검수완박 부작용만 잔득써서 국민을 호도하는 이런 기사가 기사입니까?
    항상 기자는 중립의 입장에서 기사를 써야하는 거 아닙니까?
    장점과 단점 모두 담아내고 판단은 기사를 읽는 대중에게 맡겨야 하는데, 이건 기자의 생각을 대중에게 주입하는 거 아닙니까?
    이래서 기레기라는 소리를 듣는 겁니다.
    기레기라고 욕하는 사람들한테 욕하지 말고 왜 그런 욕을 먹게 됐는지를 판단해 보세요. 이래서 검찰개혁 다음에는 언론개혁이 되어야 하는거지..ㅉㅉ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