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日 이시바 "미국 상호관세는 국난…가능한 한 빨리 방미 회담"

LIVE

日 이시바 "미국 상호관세는 국난…가능한 한 빨리 방미 회담"

핵심요약

이시바 "자유무역 중요성 등 호소할 것"

연합뉴스연합뉴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 방침에 대해 "국난이라고 할 수 있는 사태"라며 "가능한 한 빨리 방미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사히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참의원 결산위원회에 참석해 미국 상호관세에 대해 "필요하다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회담할 것이고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자유무역의 중요성 등을 호소할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앞서 이시바 총리는 지난 3일 대책 마련을 위한 초당파적 협조를 얻기 위해 취임 후 처음으로 여야 당대표 회의를 열고 트럼프 대통령과 직접 교섭할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시바 총리는 우선 이번주 중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 협의를 추진하고 있다. 그는 전날 요미우리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최종 결정은 트럼프 대통령밖에 할 수 없다"며 전화 협의 추진 이유를 밝히고 일본 정부가 교섭에서 제시할 구체적 방안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본 정부 대변인인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미국의 관세 조치에 대해 "미일 양국의 경제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미국에 재검토를 강하게 요구하는 동시에 국내 산업과 고용 영향을 감안해 자금 지원 등 필요한 대책에도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하야시 장관은 증시 급락과 관련해 "경제, 금융시장 동향을 주시하는 동시에 경제 재정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그동안 미국에 일방적인 관세 조치는 안 된다는 취지를 전했음에도 미국 정부가 관세 조치를 발표해 매우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2

새로고침
  • NAVER인턴의사2023-01-01 13:06:32신고

    추천0비추천0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

  • NAVERlefdsjzsocvwerkl2023-01-01 00:30:17신고

    추천14비추천6

    돼지같은 의사새ㄲ들이 지들 밥그릇 줄어들까봐 반대하니까 그렇지요.
    부작용이 어쩌고 그러는데 부작용은 의사늘리는데만 있겠나. 세상 모든 정책이 바뀌면 부작용은 다 따라오는데
    지들만 부작용 있다고 거짓말이나 쳐 해대는 놈들.

  • NAVER죽비2022-12-31 14:52:58신고

    추천15비추천16

    의대 정원을 늘린다고 인력 모자란 과로 충원이 될 거라 생각하나요? 성형외과, 피부과, 안과 의사들만 넘쳐날 겁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