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CBS노컷뉴스 백담입니다.
트럼프, 8일 첫 무역 합의 발표 예고…NYT "영국과 합의"
트럼프 "내일 규모 큰 국가와 첫 무역합의"…첫 체결국 어디?
美, 국가별 등급 따른 AI반도체 수출통제 계획 폐기 예고
'흰 연기' 안 나왔다…'콘클라베' 둘째 날 돌입 교황 선출을 위한 콘클라베(추기경단 비밀회의)가 7일(현지시간) 시작됐지만, 첫날 후임 교황 선임이 무산되면서 둘째 날인 8일에도 투표가 이어진다. 교황청에 따르면 8일에는 오전 9시 30분과 오후 4시에 각각 두 차례씩, 최대 네 차례의 투표가 진행된다.
체코전력공사 "한수원과 원전계약 계속할 것…법원 결정에 항고" 체코 법원이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과 신규 원전 건설을 위한 최종 계약 서명에 제동을 건 가운데, 체코전력공사(CEZ)가 7일(현지시간) 법원의 가처분 결정에 항고하겠다고 밝혔다.
[속보]체코전력공사 "'원전 본계약 제동' 법원 결정에 항소할 것" 체코전력공사 "'원전 본계약 제동' 법원 결정에 항소할 것"
파할감 테러 여파, 인도·파키스탄 충돌로 번져…사상자 130명 인도와 파키스탄 간 무력 충돌에 따른 사상자가 130명에 달하는 것으로 7일(현지시간) 집계됐다.
[속보]印외교 "카슈미르 테러, 파키스탄과 연관…혼란 목적" 印외교 "카슈미르 테러, 파키스탄과 연관…혼란 목적"
[속보]파키스탄군 "인도 공격에 민간인 26명 사망·46명 부상" 파키스탄군 "인도 공격에 민간인 26명 사망·46명 부상"
'핵 보유국' 인도·파키스탄, 6년 만에 대대적 무력 충돌 카슈미르 총기 테러 여파로 갈등이 고조되던 인도와 파키스탄이 6년 만에 다시 미사일을 주고받으며 무력 충돌을 벌였다. 사실상 핵보유국인 양국이 충돌하자, 국제사회는 확전 가능성에 긴장하고 있다.
새 교황 선출 '콘클라베' 개막…'흰 연기'만 기다린다 차기 교황을 선출하는 콘클라베(추기경단 비밀회의)가 7일(현지시간)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에서 시작된다. 콘클라베는 2013년 제266대 교황으로 즉위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달 21일 선종함에 따라 12년 만에 열리게 됐다.
문다혜, 자선 행사 '기부 먹튀' 의혹…사기 혐의로 경찰 입건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가 갤러리 자선 행사에서 작품 판매액 기부를 약속한 뒤 이를 지키지 않은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문씨를 사기 혐의로 입건했으며 최근 피의자 신분으로 문씨를 불러 조사한 것으로 6일 파악됐다.
논란에 수사까지 '겹악재'…백종원 "모든 방송 활동 중단"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를 이끄는 백종원 대표가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회사 경영 쇄신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올해 초부터 제품 품질 문제를 비롯해 원산지 표기 오류, 지역 축제 위생 수칙 위반 등 잇따른 논란에 휩싸였고, 허위 광고 등 일부 의혹과 관련해선 고발이 이뤄져 해당 기업과 백 대표에 대한 경찰 수사까지 진행되고
관악구서 흉기 난동 후 옷 벗고 도주한 20대 男 체포…5명 경상 서울 관악구의 식당과 거리 등에서 시민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6일 서울 관악경찰서는 20대 남성 A씨를 특수폭행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 전국 724곳 안전띠 단속…"차량 사고 사망자 절반 미착용" 경찰이 안전띠 착용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전국 724개 구간에서 단속을 강화한다. 경찰청은 6일 '타면 착, 안전도 착' 캠페인을 시작하고 서울 34곳을 포함해 전국 724곳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백악관 떠나는 머스크…"재밌었지만 테슬라 공격은 유쾌하지 않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일(현지시간) 정부효율부(DOGE)을 떠나며 주요 언론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머스크는 DOGE 사임과 관련한 질문에 "부처가 떠난 뒤 불교는 더 융성해졌다"고 답했고, 테슬라 방화 사건 등으로 이어진 '안티 머스크' 사태는 유쾌하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韓 대선 정국, 대법 판결·줄사퇴로 뒤집혀"…외신도 주목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고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은 한덕수 국무총리와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잇따라 사퇴하면서, 외신들은 대선을 앞둔 한국 정치의 판이 "거꾸로 뒤집혔다"며 불확실성이 더욱 커졌다고 평가했다.
미·일, 워싱턴서 2차 관세협상…日 "무역확대 등 논의 진전" 미국과 일본이 1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만나 2차 관세 협상을 진행했다. 일본 측은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양국 간 합의에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