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북 민주당 선출직·당원 1천 명 집결…"윤석열 신속 파면하라"

전북

    전북 민주당 선출직·당원 1천 명 집결…"윤석열 신속 파면하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북지역 주요 선출직을 비롯한 당원 1천여 명은 12일 오후 전북도청 앞에서 모여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윤석열 대통령 파면 결정을 촉구했다. 남승현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전북지역 주요 선출직을 비롯한 당원 1천여 명은 12일 오후 전북도청 앞에서 모여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윤석열 대통령 파면 결정을 촉구했다. 남승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북지역 주요 선출직을 비롯한 당원 1천여 명은 12일 한자리에 모여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윤석열 대통령 파면 결정을 촉구했다.

    이날 오후 전북특별자치도청 앞에서 열린 민주당 당원결의대회에는 도지사와 도의회 의장, 시군 단체장과 시군의회 의장, 기초의원, 정무직 당직자, 당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광역·기초 단체장들은 윤석열 파면 촉구 등을 주제로 릴레이 발언을 통해 지방자치의 핵심인 시장·군수 등이 하나로 뭉쳐 국민과 함께 싸우겠다고 결의했다.

    현장에서는 "내란수괴 윤석열을 파면하라" 등의 구호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도청 사거리에서 피켓 퍼포먼스를 통해 파면 촉구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결의대회를 주최한 민주당 전북도당은 시·군의장단을 중심으로 지역 의회 앞에서 천막농성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