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미국/중남미

    美 LA 인근서 규모 4.4 지진…"LA 전역서 강한 흔들림"

    • 0
    • 폰트사이즈
    미 지질조사국(USGS) 지진 알림 사이트 캡처미 지질조사국(USGS) 지진 알림 사이트 캡처
    12일(현지시간) 낮 12시 20분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인근 지역에서 규모 4.4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미국 지질조사국(USGS)이 밝혔다.
     
    지질조사국은 처음 지진의 규모를 4.6으로 추정했다가 이를 낮췄다.
     
    이날 지진은 LA 시청에서 북동쪽으로 약 10.5km 떨어진 하이랜드 파크 서쪽 4㎞ 떨어진 지점에서 발생했으며 진원의 깊이는 12.1㎞다.
     
    미국 언론들은 사우스 패서디나에서 큰 진동이 있었고 LA 전 지역에서 강한 흔들림을 느꼈다고 전했다. 주민들은 유리잔과 접시가 여러 곳에서 덜컹거렸다고 말했다.
     
    LA 남쪽으로는 샌디에이고, 동쪽으로는 팜 스프링스 사막 지역까지 지진이 감지됐고 LA 북서쪽으로 약 160㎞ 떨어진 샌 호아킨 계곡 남부에서도 신고가 접수됐다.
     
    아직 지진으로 인한 인명, 재산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쓰나미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번 지진은 지난 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중부에서 규모 5.3의 지진이 발생한 지 6일 만이다.
     
    당시 지진은 LA에서 북북서쪽으로 140.6㎞, 산타 바버라에서 북동쪽으로 94.7㎞ 떨어진 지점에서 발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