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범석 청주시장 공약 이행률 59%, 25조 9973억 투자유치

청주

    이범석 청주시장 공약 이행률 59%, 25조 9973억 투자유치

    민자유치 설명하는 이범석 시장.  청주시 제공민자유치 설명하는 이범석 시장.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이범석 시장 체재인 민선 8기 들어서 24조 9973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공약사업은 59%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민선8기 이후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등 43개 업체 24조 9973억원의 투자유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k-바이오 스퀘어와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국가철도산업 클러스터 등을 유치하고 코베아 캠핑랜드,초정미디어아트 전시관 등의 민자유치를 했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1분기 기준으로 "공약사업은 88개 중 완료 23건, 정상추진 55건으로 59%의 이행률을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분과별로는 "행정·청년·여성 78%, 산업·경제 60%, 도시·교통 54%, 문화·복지·체육·환경 50% 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청주시는 "시민 100인 위원회 출범, 시정연구원 설립 등 시민소통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 및 신혼부부 금융이자 지원,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출산장려금 지급, 여성복합커뮤니티센터 설립 등 청년과 여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도 추진됐다"고 강조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민선 8기 출범 전까지 어려움을 겪던 각종 현안사업이 해결됐다"며 "대규모 지역발전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모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