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종섭 "연락 없는 공수처…특검 전 수사 결론" 재차 촉구



법조

    이종섭 "연락 없는 공수처…특검 전 수사 결론" 재차 촉구

    17일 수사 촉구 의견서 다시 접수
    "3월 29일 사퇴 후 아무 연락 없어"
    '채 상병 특검' 급물살엔 반대 의견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박종민 기자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박종민 기자
    해병대원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자신의 소환조사를 촉구하는 의견서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냈다.

    이 전 장관 측 변호인 김재훈 변호사는 17일 기자들에게 배포한 공식 입장문에서 "이 전 장관이 지난달 29일 호주대사직에서 물러났지만 지금까지도 공수처는 아무런 연락이 없다"며 "신속한 수사 및 결정을 촉구하는 의견서를 재차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 전 장관 측은 "국방부 장관으로서 법령이 부여한 직무상 권한에 따라 정당하게 업무를 처리했고 어떠한 위법도 저지르지 않았다"며 "이 사건의 경우 군에 수사권이 없기 때문에 '수사외압 의혹'은 정치 공세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이 다음 달 2일 본회의를 열어 '채 상병 특검법'을 처리하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 전 장관 측은 "공수처가 수사를 방기한 탓인지 정치권에선 소위 '채 상병 특검' 필요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수사를 맡은 공수처를 믿지 못하고 특검을 한다는 것"이라면서 "경찰과 공수처 수사가 진행 중인 채 상병 순직 사건에 대한 특검은 제도 취지에 비춰 적절하지 않다. 특검 추진 전에 (공수처가) 신속한 수사 및 결정으로 논란을 불식시켜 주기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