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정치 일반

    임종석 탈락, 고민정 사퇴[뉴스쏙:속]

    출근길에 필요한 뉴스만 '쏙' 뽑아 '속'도감 있게 전달해드리는 [뉴스쏙:속]입니다.

    ■ 방송 : CBS 아침뉴스 (2월28일)
    ■ 채널 : 표준 FM 98.1 MHz (07:00~07:17)

    임종석 탈락, 고민정 사퇴

    연합뉴스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비서실장이었던 임종석 전 실장이 자신이 원했던 서울 중성동갑에서 공천을 받지 못했습니다. 임 전 실장은 오늘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대변인 출신이자 비명계로 분류되는 고민정 의원은 공천 문제를 비판하며 최고위원직을 사퇴했습니다.


    한동훈 "친윤? 제가 안 나가잖아요"

    연합뉴스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공천에서 친윤계가 대거 공천이 된 것에 대해 "제가 안 나가지 않나"라고 말했습니다.

    어제 원조 친윤으로 꼽히는 권성동·이철규 의원의 단수 공천이 확정되고, 윤석열 대통령 측근인 주진우 전 법률비서관에 이어 이원모 전 인사비서관이 전략 공천된 것에 대한 반응입니다.


    정부, 의협 5명 고발…특례법 회유책

    연합뉴스연합뉴스
    정부가 전공의들의 복귀 마지노선으로 제시한 날짜(29일)가 이제 하루 남았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까지 나서 의료 개혁 의지를 어제 거듭 밝혔고, 정부는 의사협회 전현직 간부 5명을 고발하며 압박했습니다.

    정부는 회유책도 꺼냈습니다. 보험에 가입하면, 의료사고가 나더라도 처벌 부담을 줄여주는 특례법을 만들겠다는 건데요.

    이에 대해 의료계는 피해자 합의 등 단서 조항이 너무 많고, 필수의료사고는 아예 수사를 면제해 줘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환자단체연합회는 특혜라고 비판했습니다.


    마이크론, 5세대 HBM 생산…삼성, 12단 최초 쌓아

    삼성전자 HBM3E 12H D램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HBM3E 12H D램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AI 반도체를 둘러싼 글로벌 경쟁이 치열합니다. 세계 D램 업계 3위인 마이크론이 차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라고 불리는 'HBM3E'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자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D램을 12단까지 쌓았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론보다 더 우수한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맞불을 놓은 건데요.

    이런 가운데 메타의 CEO 마크 저커버그는 AI 반도체 개발 협력을 위해 한국을 찾았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