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해병대 사건 은폐 의혹, 尹대통령 결자해지 촉구"[영상]



국회/정당

    이재명 "해병대 사건 은폐 의혹, 尹대통령 결자해지 촉구"[영상]

    이 대표 "손바닥으로 하늘 가릴 수 없고 국민의 눈과 귀 막을 수 없어"
    홍익표 원내대표, 김기현 사퇴·장제원 불출마 관련 "혁신 아니라 반개혁"
    "민주당은 민주당 혁신 시각에 따라 움직일 것. 그렇게 걱정하지 않아도 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해병대원 사망사건 은폐 의혹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의 결자해지를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 외압이 있었다는 얘기를 들었다'는 군 검사 진술을 확보하고도 군 검찰이 이 내용을 재판에 제출하지 않았다는 얘기가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군으로부터 어떤 보고도 받지 않았다던 대통령실 주장과는 달리, 사건 이첩 직후 국가안보실과 해병대 사령관 비서실장이 통화한 사실도 확인됐다"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고 국민의 눈과 귀를 막을 수 없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은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다가 억울하게 희생된 해병대 상병의 억울함을 반드시 풀겠다"라며 "윤 대통령은 외압에 대한 국민의 물음에 답해야 한다. 집권 여당도 진상 은폐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신속하게 특검법을 처리할 수 있게 동참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최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의 사퇴와 장제원 의원의 총선 불출마 선언 등에 대해 "혁신이 아니라 정당 민주주의의 후퇴이자 반개혁"이라고 꼬집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대통령실과 척졌다고 당 대표와 유력 중진 인사들이 한꺼번에 2선 후퇴하는 것은 과거 박정희·전두환 정권 시절에 흔히 볼 수 있었던 모습"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모든 언론이 민주당은 뭐하냐고 하는데 대통령 말 한마디에 물러나는 게 혁신이라는 것이냐"라며 "민주당은 민주당의 혁신 시각에 따라 움직이겠다. 그렇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