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진 대표내년 총선 광주 서구 갑 지역구 출마를 위해 입지를 다지고 있는 김명진 더연정치Lab 대표가 시니어층의 건강복지를 위해 파크골프장 증설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명진 대표는 6일 광주 서구 덕흥동 파크골프장을 찾아 광주시 서구파크골프협회 임원진과 파크골프장 증설 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 대표는 "급격한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어르신 의료돌봄 수요가 급증하며 장·노년층 건강유지에 좋은 운동으로 파크골프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시니어층의 건강복지서비스 증대와 더불어 일상 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서 파크골프장 증설은 꼭 필요한 사안이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현재 광주 서구는 지난 10월 말을 기준으로 65세 어르신 인구가 2만4754명으로 전체 구민 대비 16.4%에 이른다"며 "하지만 어르신들이 일상 스포츠로 즐기실 수 있는 파크골프장은 덕흥동 파크골프장 9홀이 조성돼 있을 뿐이다"밝혔다.
이어 "농약 미사용 등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강구해 기존 9호에 18홀을 추가해 27홀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해 환경청의 허가를 받도록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조 서구 파크골프협회 회장은 "서구는 광산구 서봉파크골프장(36홀), 북구 대상파크골프장(18홀 확장중) 등 타 구에 비해 파크골프 시설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 저변 확대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명진 더연정치Lab 대표는 청와대와 대통령직 인수위, 여야 정당, 국회, 공기업 등을 거치며 당대표·원내대표의 비서실장과 특보를 6차례 역임하면서 '국회 전문가'로 평가받으며 내년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