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CBS 조시영 기자입니다.
표시 없는 AI가 키운 딥페이크 범람 막는다
광주시, 한파·대설 비상대응…시민안전 총력
조경태 의원, 5·18 3개 공법단체로부터 감사패 수여
신수정 광주시의회의장, '신수정의 진심' 출판기념회 25일 개최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풀뿌리 정치 20년의 기록과 지역의 미래 비전을 담은 신간 '신수정의 진심'을 펴내고, 오는 25일 오후 3시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광주시, '장애여성 취업 지원' 수행단체 공모 광주시가 장애여성의 안정적인 취업과 고용 유지를 위해 취업 지원사업 수행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직무교육부터 취업 연계,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전담할 기관을 선정해 장애여성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국민의힘 광주시당, 광주·전남 행정통합 '원칙적 찬성'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를 둘러싸고 국민의힘 광주시당이 원칙적 찬성 입장을 밝히면서도,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시민 의견 수렴 없이 속도전으로 밀어붙이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통합 명칭은 '광주특별시'로 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광주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분명히 해야 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민주당 광주전남시도당, 지방선거 '하위 20%' 확정…결과는 봉인 민주당 광주전남시도당이 오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현역 선출직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하위 20% 평가를 마무리했다. 평가 결과는 암호화된 파일 형태로 밀봉돼 보관 중이며, 2월 첫째 주 열릴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서 개봉된 뒤 대상자에게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정다은 "문인 북구청장, 3선 불출마 약속 지켜야" 정다은 광주 북구청장 출마예정자가 문인 북구청장의 기초자치단체장 자격심사 신청을 두고 "3선 불출마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공개 비판에 나섰다. 정다은 출마예정자는 20일 입장문을 통해 문 청장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 광주광역시장 출마를 신청했다가 불과 열흘여 만에 북구청장 출마로 방향을 바꾼 점을 문제 삼았다.
광주시, '여권 만들기 좋은 도시' 전국 2위 광주광역시는 최근 외교부의 '2025년도 여권사무 대행기관 성과평가'에서 최상위권 점수인 99.95점을 획득, 전국 242개 여권사무 대행기관 중 2위(외교부장관 표창)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책임지는 현장 행정" 송승종, 광주 북구청장 출마 선언 광주 북구청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송승종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광주북구민생경제연구소 이사장)이 '책임지는 현장 행정'을 핵심 기조로 내세웠다. 정체된 지역경제와 생활 불편, 인구 감소라는 구조적 한계를 실행 중심 행정으로 돌파하겠다는 구상이다.
중흥그룹, 임직원 참여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중흥그룹이 추운 날씨 속에서도 임직원들이 직접 나서는 헌혈 캠페인으로 혈액 수급난 해소에 힘을 보탰다. 중흥그룹은 지난 19일 중흥건설 본사 앞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중흥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다.
광주시, 전통시장 '머무는 명소'로 바꾼다 광주광역시가 전통시장을 '구매 공간'에서 '체류형 명소'로 전환한다.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에서 지역 전통시장과 상점가 29곳이 선정되며 국비 14억6천만원을 확보했다. 문화관광 콘텐츠 확장과 경영 지원, 안전 강화까지 묶어 시장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광주광역시체육회, 2026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광주광역시체육회가 '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열고 새해 비전과 주요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광주시, 올해 청년정책 94개 사업에 4499억 투입 광주시가 올해 청년정책 94개 사업에 4499억원을 투입한다. 일자리와 주거에 예산을 집중하고, 교육·문화·정책 참여 기반까지 폭넓게 다진다는 계획이다.
최형식 전 담양군수, 통합특별시장·광주시장 동시 선출·기능 분리 필수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면서 통합 이후 행정체계 설계가 통합의 성패를 좌우할 핵심 쟁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통합은 속도나 정치적 구호의 문제가 아니라, 제도를 어떻게 설계하느냐의 문제라는 지적이다.
광주송정역, '포용 디자인' 입다…상생·연대 광주정신 공간으로 재탄생 호남의 대표 관문인 광주송정역이 상생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계승한 '포용 디자인'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광주교통공사는 19일 광산구 광주송정역에서 포용 디자인을 적용한 테마 공간 개관식을 열고,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역사 공간을 공개했다.
광주시, 무등산서 '지오스쿨 겨울학기' 운영 광주시가 무등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지질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대표 교육과정이다. 광주광역시는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2026년 지오스쿨 겨울학기'를 오는 2월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홍기월 광주시의원, '동구동락' 출간…북 콘서트 성료 광주광역시의회 홍기월 의원의 저서 '동구동락(東區同樂)' 출판기념회가 지역 주민과 정·관계 인사들의 발길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 동구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주민의 일상을 중심에 둔 정책 비전을 책으로 풀어내며 '주민과 함께하는 정치'의 의미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