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인권의 최후 보루라는 사법부에 깊이 감사"



국회/정당

    이재명 "인권의 최후 보루라는 사법부에 깊이 감사"

    영장 기각 후 서울구치소 나선 이재명 대표
    "역시 정치는 정치인들이 하는 것 같아도 국민이 하는 것"
    "정치란 언제나 국민의 삶을 챙기고 국가의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것"

    서울중앙지법이 2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 뒤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7일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서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서울중앙지법이 2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 뒤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7일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서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인권의 최후의 보루라는 사실을 명징하게 증명해주신 사법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27일 법원의 영장 기각 판단 직후 서울구치소 앞에서 "역시 정치는 정치인들이 하는 것 같아도 국민이 하는 것이다"라고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정치란 언제나 국민의 삶을 챙기고 국가의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것이라는 사실을 여야, 정부·여당 모두 잊지 말고, 이제는 상대를 죽여 없애는 그런 전쟁이 아니라 국민과 국가를 위해 누가 더 많은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를 경쟁하는 진정한 의미의 정치로 되돌아가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모레면 즐거워해야 마땅한 추석이지만, 우리 국민들의 삶은, 우리의 경제 민생의 현황은 참으로 어렵기 그지없다"라며 "우리 정치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이 나라 미래에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기를 정부·여당에도, 우리 정치권 모두에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를 굳건하게 지켜주시고 현명한 판단을 해주신 사법부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