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가요

    [현장EN:]아빠가 된 태양이 맞이한 변화

    핵심요약

    24일 새 미니앨범 '다운 투 어스' 음악 감상회 열어
    2018년 배우 민효린과 결혼 후 2021년 득남
    태양은 아기에게 어떤 자장가 불러줄까
    빅뱅 활동에 관한 태양의 생각은

    태양은 24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미니 2집 '다운 투 어스' 음악 감상회를 열었다. 더블랙레이블 제공태양은 24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미니 2집 '다운 투 어스' 음악 감상회를 열었다. 더블랙레이블 제공가수 태양이 아빠가 된 이후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 밝혔다. 또한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그룹 빅뱅(BIGBANG) 활동에 관한 생각도 밝혔다.

    24일 오후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태양의 두 번째 미니앨범 '다운 투 어스'(Down to Earth) 음악 감상회(음감회)가 열렸다. 이번 앨범 발매 전까지 약 5년간의 공백기가 있었고, 오랜만에 취재진 앞에 서는 만큼 여러 질문이 나왔다.

    공백기 중 태양이 맞이한 가장 큰 변화는 결혼과 군 복무였다. 그는 2014년부터 교제한 배우 민효린과 2018년 결혼했으며, 2021년 첫아들을 낳았다. 가정을 꾸리고 아빠가 되어 가치관이나 성향이 바뀐 게 있는지 질문하자, 태양은 "음악적 변화뿐만이 아니라 세상을 보는 관점이라든지 이런 모든 게 바뀌더라"라며 "그런 변화가 너무 감사하다. 아름다운 변화다. 가족들과 우리 아기가 너무나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 같아서 굉장히 행복하고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음악적 가치관이나 성향이라는 건, 아무래도 제가 가진 마음이나 제 생각이 음악이란 작은 도구로 표현되는 거라고 본다"라며 "아티스트 태양으로서 제 음악적 포부를 말씀드릴 때 항상 '진정성'을 말씀드렸다. 그게 단순히 음악적인 진정성을 넘어서 삶의 진정성, 진짜 그렇게 (잘) 살아야만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부분에서 더 깊어질 수 있지 않았나, 좀 더 깊은 내면을 찾지 않았나 싶다. 사실 너무너무 행복하다"라고 고백했다.

    태양은 지난 2018년 배우 민효린과 결혼했고, 2021년 득남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태양은 지난 2018년 배우 민효린과 결혼했고, 2021년 득남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아빠' 태양으로서 평소 아이에게 어떤 자장가를 불러주냐는 질문에는 "팬분들도 이런 얘기를 많이 여쭤보신다. 사실 자장가를 불러준 적은 없는 것 같다. 아이가 좋아하는 창작동요가 때마다 다른데 (요즘은) '모두 다 꽃이야'라는 창작동요를 좋아한다. 저는 '달팽이 노래' 같은 걸 불러준다"라며 웃었다.

    아기가 가장 사랑스러울 때를 묻자, 태양은 "고르기 어렵다. 잘 때 너무너무 예쁘다. 바로 일어나자마자 너무 예쁘다. 최근에는 17개월이 막 지났는데 한 단어씩 이제 막 (말)한다. 최근에는 딸기랑 악어랑 (발음)하는데 그런 못 보던 모습이 갑자기 보일 때 너무 놀랍고 행복하다"라고 답했다.

    태양이 속한 그룹 빅뱅의 향후 계획에 관해서도 질문이 나왔다. 각종 범죄 의혹이 제기된 '버닝썬 게이트'로 실형을 산 승리가 팀에서 탈퇴한 후 지드래곤·태양·탑·대성 4인조로 재편된 빅뱅은 지난해 4월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이라는 곡을 발표했다. 이 노래는 단숨에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룹 빅뱅. YG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빅뱅.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드래곤만 현재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이고 태양은 더블랙레이블, 대성은 알앤디컴퍼니에 새 둥지를 틀었다. 탑은 계약 만료 후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아티스트 겸 사업가로서 다양한 도전에 나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태양은 "(빅뱅 활동은) 사실은 저도 가장 바라는 꿈이고 생각인 것 같다. 지금 당장은 '어떻다'라고 말씀드리기가 좀 그렇지만, 저도 열심히 활동하고 다른 멤버들도 활동 이어가다 보면 좋은 기회와 좋은 시간에 팬분들을 만나지 않을까. 다른 멤버들도 그렇게 생각할 것 같다"라고 답했다.

    5년 만에 솔로 가수로 돌아온 태양의 두 번째 미니앨범 '다운 투 어스'는 오늘(25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