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정미 "스스로 친일파 선언 김영환 충북지사 깊은 유감"



청주

    이정미 "스스로 친일파 선언 김영환 충북지사 깊은 유감"

    박현호 기자박현호 기자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충북을 찾아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의 친일파 발언 논란과 규제 완화 정책을 비판했다.

    이 대표는 29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재창당 전국대장정 기자회견을 열고 "스스로를 친일파로 선언한 김영환 도지사에게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아픔은 아랑곳없고 우리의 존엄과 자존심을 짓밟은 한일 제3자 변제안에 전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며 "언제부터 애국이라는 단어가 친일파라는 단어와 함께 쓰일 수 있게 됐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도지사는 윤석열 대통령 한 명이 아닌 150만 충북도민의 입이 돼야 하는 사람"이라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또 "충북도청은 대한민국 중부권 국민 대다수의 식수를 책임지는 대청호 상수원보호구역의 규제 완화를 대통령과 환경부에 요청했다"며 "그야말로 대규모의 식수원 오염이 예고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밖에도 청주 폐기물 소각장 건설, 대형마트 의무휴업 평일 변경 등을 거론하며 구조적 문제 해결에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수도권, 산업체가 배출한 폐기물에 발생자 책임의 원칙을 강화하는 정의로운 산업 전환의 기틀을 충북에서부터 만들어 나가겠다"며 "청주시에서 이미 실행되고 있는 대중교통 월 5만 원 정기권 제도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친환경 대중교통의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재창당 전국대장정의 일환으로 이날 충북을 찾은 이 대표는 피에이지플렉스와 학교비정규직, LG에너지솔류션 노동자 등과 만난 데 이어 오후에는 도당 당사에서 당원 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