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가슴이 따뜻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19대 대한노인회 충북도연합회장에 이명식 회장 재선출
충북 가족친화인증 기업 증가…"500개까지 확대 추진"
충주시, 소상공인 경영지원 확대…청년창업·출산지원 신설
영동군, '신비의 광물' 일라이트 표고버섯 재배 성공 충북 영동군이 2일 항균, 탈취, 중금속 흡착력 등이 탁월해 '신비의 광물'로 불리는 일라이트를 활용한 표고버섯 재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상촌면의 한 농가에서 1년여 동안의 재배시험을 거쳐 재배에 성공한 '일라이트 표고'는 향이 진하고 줄기가 단단한 게 특징이다.
조기대선 앞두고 KTX세종역 신설 또다시 '뜨거운 감자' 부상 오는 6월 3일 치러지는 조기대선을 앞두고 KTX세종역 신설 논란이 또다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2일 충북지역 정가 등에 따르면 국민의힘 김문수 경선 후보는 전날 오전 최민호 세종시장과 간담회에서 KTX세종역 신설 재추진 의사를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 '부실 도시락 논란' 공식 사과 충북장애인도민체육대회 부실 도시락 논란과 관련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식 사과했다. 2일 충주시에 따르면 조 시장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선수단에 불편을 드린 데 대해 충주시장애인체육회장으로서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충북TP 원장 후보자 청탁금지법 논란 계속…최종 임명 여부 '촉각'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는 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 신규식 원장 후보자가 충청북도의회의 임명 절차를 통과했다. 하지만 논란이 좀처럼 사그러지지 않고 있어 중소벤처기업부의 승인 절차 통과 등 최종 임명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충북도의회, 무인교통단속장비 과태료 지방세 전환 건의안 채택 충청북도의회가 30일 42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무인교통단속장비 과태료 수입의 지방세 전환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과태료 수입을 지방세로 전환해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교통사고 예방과 도로 환경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북 공시지가·주택가격 소폭 상승…"가격 현실화 영향" 올해 충북지역 개별 공시지가와 주택가격이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방침에 따라 소폭 상승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충청북도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 기준 도내 토지 236만 140필지의 평균 공시지가가 지난해보다 1.95% 상승했다.
충북NGO, 21대 대선 충북발전 14개 의제 공약 채택 촉구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KTX 세종역 신설 백지화 등을 포함한 '21대 대선 충북발전 의제'를 발표하고 각 후보자와 정당에 정책 공약 채택을 촉구했다. 균형발전지방분권 충북본부 등 지역 8개 단체는 30일 충청북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4개 충북발전 의제를 발표했다.
충북도, 청주시 수소도시 조성사업 본격 추진 충청북도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청주 수소도시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비 등 400억 원을 투입해 청주를 수소에너지 기반의 친환경 스마트도시로 전환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충북도, 6월 말까지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충청북도가 다음 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동물등록 1차 자진 신고 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동물등록제는 반려견 유기나 유실을 예방하기 위해 생후 2개월 이상 반려견 등록을 의무화한 제도이다.
충청내륙고속화도로 1-2 공구 증평~음성 전체 개통 충청내륙고속화도로 1-2 공구 증평군 도안면부터 음성군 원남면까지 12.6km의 전체 구간이 다음 달 1일 임시 개통된다. 당초 이날 개통할 예정이었으나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의 일부 시설물 공사 추진으로 해당 구간의 임시 개통 시기가 하루 연기됐다.
'꿈의 현미경' 올해 착공 '빨간불'…"입찰 방식 전환하면 가능" 무려 1조 1643억 원을 투입해 충북 청주 오창에 들어서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 사업의 올해 하반기 착공에 빨간불이 켜졌다. 기반시설 건설공사 입찰이 벌써 두 차례나 유찰됐기 때문인데, 충청북도는 입찰 방식이 전환되면 2029년 완공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충북민언련, 충북TP 원장 후보자 청탁금지법 위반 고발 충북민주언론시민연합이 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 신규식 원장 후보자를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충북민언련은 29일 신 후보자와 그에게 억대 자문료를 지급한 A업체 대표 이사에 대한 고발장을 충북경찰청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충북환경연 "청남대, 음주 조장 등 불법 행위 계속"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이 상수원보호구역에 있는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에서 음주 조장 등 불법 행위가 계속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들은 29일 성명을 통해 "상수원보호구역 안에서 불법 행위를 허용하고 있는 충북도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연희 "고교 흉기 난동 피해자 국가와 청주시가 지원해야" 충북 청주 흥덕을 지역구로 둔 더불어민주당 이연희 국회의원이 청주의 모 고교 흉기 난동 사건과 관련해 국가와 청주시의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충청내륙고속화도로 30일 1-2공구 증평~음성 전체 개통 충청내륙고속화도로 1-2 공구 증평군 도안면부터 음성군 원남면까지 12.6km의 전체 구간이 30일 임시 개통된다. 29일 충청북도에 따르면 30일 1-2 공구 전체 구간 가운데 음성군 원남면 보천교차로에서 원남면 산단교차까지 2.6km 구간이 추가 개통된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