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가슴이 따뜻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청주 돔 구장 건립 '최대 화두'…"향후 사업성 확보가 관건"
충북도, 정부 2회 추경서 17개 사업, 국비 531억 원 확보
국민의힘 충북도당, 차기 도당위원장 선출 절차 돌입
충북 8개 마을, 생활여건 개조 사업 선정…국비 180억 원 확보 충청북도는 7일 지방시대위원회가 주관하는 '2026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도내 8개 마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그동안 소외된 농촌과 도시 낙후마을을 대상으로 주거와 안전, 위생 등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는 것으로, 전체 사업비의 70%를 국비로 충당한다.
충북체육회, 농협 충북본부와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 충청북도체육회가 7일 농협중앙회 충북본부와 체육인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내 주요 체육대회와 생활체육 행사 등에 쌀과 쌀 가공식품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캠페인도 벌이기로 했다.
충북도·충주시,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 사업 선정 충청북도와 충주시가 7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방 투자 기업의 원활한 인력 수급을 위해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돕는 정책이다.
오송 참사 2주기 추모기간 운영…"아픔 치유 앞장서겠다" 충청북도가 청주 오송 궁평2지하차도 참사 2주기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추모 주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는 추모 기간 첫날인 7일 오전 청주시청 임시청사에 마련된 시민분향소를 찾아 헌화했다.
조길형 충주시장 "3선 경험·경륜으로 도지사 도전 의지 있다" ◇ 김종현>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사직감> 저는 김종현 기잡니다. <시사직감>은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충북자치단체장들과 함께하는 특집 대담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그동안 어떤 정책들이 펼쳐졌고 어떤 성과와 변화를 낳았는지, 또 얼마나 지역사회에 스며들어 주민들의 삶에 영향을 미쳤는지, 두루 이야기 나눠볼 텐데요. 오늘은 네 번째 순서로 조
충북도립대 통폐합 추진 '가닥'…"후임 총장과 본격 논의" 충청북도가 호화 연수 의혹으로 직위해제했던 충북도립대학교 김용수 총장을 해임하고 후임 임용 절차에 들어갔다. 충북도립대도 사실상 자체 개혁을 위한 추진 동력을 잃게 되면서 통폐합 논의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청주시의회 민생회복지원금 두고 여야 '신경전' 충북 청주시의회 여야 의원들이 정부의 민생회복지원금을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은 4일 성명을 내고 "국민의힘 시의원들은 보여주기식 퍼포먼스를 중단하고 골목경제 활성화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충북 최초 공공산후조리원 제천서 29일 개원 충북 제천시는 4일 도내 최초의 공공산후조리원이 오는 29일 하소동에서 공식 개원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모두 69억 원을 투입해 지상 2층, 연면적 1375㎡ 규모로 문을 연 이 조리원은 13개 모자동실과 영유아실, 프로그램실, 식당 등을 갖췄다.
정영철 영동군수 옥천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 기탁 정영철 충북 영동군수가 4일 옥천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방문은 이웃 도시 간의 우호 증진과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도교육청, AI 문서작성·정보검색 지원시스템 시범 운영 충청북도교육청이 4일 손쉬운 문서작성과 정보검색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문서지원시스템을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선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규정과 지침, 매뉴얼 기반의 자료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본청 직원은 질의를 통한 AI 문서 작성 지원 챗봇도 사용할 수 있다.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때이른 폭염 조기방학 등 검토하라" 때 이른 폭염이 계속되면서 충청북도교육청도 일선 학교의 단축수업이나 조기방학 등을 검토하고 나섰다.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4일 주간정책회의에서 "학사운영과 관련해 단축수업, 임시휴업, 조기방안 등 탄력적인 일정 조정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폭염에도 충북 과수화상병 확산 계속…64개 농장, 22.51ha 연일 30도가 넘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지만 충북에서 과수화상병이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4일 충청북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전날 제천시 봉양읍의 한 과수농장(0.67㏊)에서 과수화상병이 추가로 확인됐다.
'호화 연수' 의혹 충북도립대 김용수 총장 해임 확정 호화 연수 의혹으로 직위해제됐던 충북도립대학교 김용수 총장이 결국 해임됐다. 충청북도는 4일 충북도립대 김 전 총장의 해임과 함께 교수 4명에 대한 정직 등 중징계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독창적 브랜드 발굴" 옥천군, '구읍' 관광브랜드 공모전 개최 충북 옥천군이 대표 관광지인 '구읍'의 관광 브랜드 명칭과 BI(Brand Identity)를 개발하는 공모전을 다음 달 25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 선출 '불협화음'…16일 경선 가나 국민의힘 신임 충북도당위원장 선출을 앞두고 벌써부터 당내 불협화음이 나오고 있다. 이달 중순경 내년 지방선거를 이끌 도당위원장을 선출하기로 했는데, 보수단체와 일부 당원들이 투명한 선출을 요구하면서 내홍까지 우려되고 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