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故 윤정희 파리서 영면…오늘(30일) 가족장 엄수



문화 일반

    故 윤정희 파리서 영면…오늘(30일) 가족장 엄수

    배우 고(故) 윤정희. 연합뉴스배우 고(故) 윤정희. 연합뉴스배우 고(故) 윤정희(본명 손미자)가 오늘(30일, 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서 영면에 든다.

    고 윤정희의 장례식은 남편 피아니스트 백건우, 딸 백진희 등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파리 인근 한 성당에서 거행된다. 이후 화장장을 거쳐 유해는 파리 근교 묘지에 안치된다.

    윤정희는 10여 년 간 알츠하이머병으로 투병하다 지난 19일 프랑스 파리에서 79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의 배우자인 백건우는 비보를 알리며 "생전 진희 엄마(윤정희)의 뜻에 따라 장례는 파리에서 가족과 함께 조용하게 치를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윤정희는 1960년대 문희·남정희와 함께 여자 영화배우 트로이카 시대를 이끌었다. 한창 연기 활동 중이었던 1973년 프랑스 유학길을 떠나 파리3대학에서 예술학 석사를 받았다.
     
    1994년 영화 '만무방'에 출연한 후 16년 간 연기활동을 중단했다가 2010년 영화 '시'로 복귀해 각종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트리올 국제영화제·프랑스 도빌아시아 영화제 심사위원 등을 맡아 다방면에서 활약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