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능 영어 23번 지문, 사설 모의고사와 '판박이 논란'



교육

    수능 영어 23번 지문, 사설 모의고사와 '판박이 논란'

    박종민 기자박종민 기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 영역에서 입시학원의 사설 모의고사 문제와 거의 동일한 지문이 출제돼 논란이 일고 있다.
     
    21일 교육계에 따르면, 수능 영어 영역 23번 문제 지문은 대형 입시학원 스타강사 A씨가 수능 직전 제공한 모의고사에 나온 지문과 한 문장을 제외하고 동일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지문은 미국의 법학자이자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로 알려진 캐스 선스타인이 2020년 출간한 저서 'Too Much Information'에서 발췌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캡처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캡처
    수능을 출제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 게시판에는 "해당 모의고사를 사전에 풀어보고 해설강의까지 들은 학생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문제였다고 생각한다", "수능 출제 전에 사설 모의고사들을 어느 정도 검토한다고 들었는데, 근무태만 아닌가"라는 글들이 올라왔다.
     
    이에 대해 교육부 관계자는 "수능 문제는 해당 지문의 주제를 찾는 내용이고, 모의고사 문제는 지문 중에 있는 단어들의 뜻을 확인하는 문제"라고 밝혔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능 당일인 지난 17일 수능 출제오류를 막기 위해 검토자문위원을 대폭 늘리고 출제기간을 이틀 연장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