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흥민과 벤탄쿠르의 얄궂은 운명 '동료에서 적으로'



축구

    손흥민과 벤탄쿠르의 얄궂은 운명 '동료에서 적으로'

    손흥민(오른쪽)과 로드리고 벤탄쿠르. 연합뉴스손흥민(오른쪽)과 로드리고 벤탄쿠르. 연합뉴스얄궂은 운명이다. 잠시나마 동료가 아닌 적으로 만난다.

    한국 축구는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함께 2022 카타르월드컵 H조에 묶였다. 쉽지 않은 조 편성이지만, 2010 남아공월드컵에 이은 두 번째 원정 16강 꿈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6명 최종 명단에 포함된 해외파는 총 12명이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이강인(마요르카) 등 8명은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고, 정우영(알사드)과 김승규(알샤바브)는 중동에서 뛰고 있다. 권경원(감바 오사카)은 일본 J리그, 손준호(산둥 타이산)는 중국 슈퍼리그 소속이다.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선수들과 한 팀에서 뛰는 선수들도 많다. 월드컵에서는 우정은 잠시 뒤로 밀어둬야 하는 상황이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은 로드리고 벤탄쿠르(우루과이)와 만난다.

    둘은 절친 중 하나다. 손흥민이 안와골절로 수술대에 오른 뒤 처음 모습을 드러낸 리즈 유나이티드전에서 두 골을 넣은 벤탄쿠르와 기쁨을 나누는 모습이 화면에 잡히기도 했다. 손흥민은 활짝 웃으며 벤탄쿠르를 축하했다.

    하지만 월드컵에는 적이다. 벤탄쿠르는 우루과이 대표팀 합류 후 "손흥민의 어떤 부분을 건드려야 할지 알고 있다"고 농담 섞인 선전포고를 했다. 물론 "절친이다. 한국은 훌륭한 팀"이라고 손흥민에 대한 칭찬도 잊지 않았다.

    손흥민은 "워낙 친한 선수"라면서 "대표팀에 오기 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어서 농담으로 살살하라는 말을 했다. 웃으면서 서로 다치지 말고 잘하자라는, 동료로서 할 수 있는 이야기를 했다. 좋은 친구이자, 실력은 말할 것도 없는 좋은 선수"라고 말했다.

    무함마드 살라흐를 수비하는 김민재와 마티아스 올리베라. 연합뉴스무함마드 살라흐를 수비하는 김민재와 마티아스 올리베라. 연합뉴스이탈리아 세리에A에 진출한 김민재(SSC 나폴리)도 동료를 상대한다. 나폴리의 포백라인 오른쪽에 서는 마티아스 올리베라(우루과이)다.

    김민재는 "(대표팀에 오기 전) 특별한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면서 "같은 조에 있으니 1명이라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까이에서 본 선수인 만큼 오른쪽에서 뛰는 선수들에게 장단점을 전달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희찬(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은 더 많은 동료들과 맞대결을 펼친다.

    모두 포르투갈 선수들이다. 울버햄프턴은 포르투갈 커넥션으로 유명하다. 골키퍼 조제 사를 비롯해 후벵 네베스, 마테우스 누니스가 포르투갈 대표팀에 뽑혔다. 전 소속팀인 독일 분데스리가 RB 라이프치히에서 잠시 함께했던 안드레 실바(RB 라이프치히) 역시 포르투갈 명단에 포함됐다.

    두 정우영은 가나와 인연이 있다. 큰 정우영(알사드)은 가나 캡틴 앙드레 아유와, 작은 정우영(SC 프라이부르크)은 다니엘 코피 체레와 한솥밥을 먹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