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구증가 최우선" 보은군, 민선8기 공약사업 46건 확정

뉴스듣기


청주

    "인구증가 최우선" 보은군, 민선8기 공약사업 46건 확정

    뉴스듣기
    보은군 제공보은군 제공
    충북 보은군이 민선8기 최재형 군수의 공약사업 6개 분야 46건을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분야별로는 경제 분야에 인구 4만 회복 토대 마련을 위한 범군민 운동 등 7건과 농업보조금 50% 이상 실비 지원 등 농업분야 11건이 포함됐다.

    또 스포츠파크 내 공원 조성과 최첨단 산불감시 시스템구축 등 관광분야 5건, 스포츠분야 6건, 교육.문화분야 7건, 안전.복지분야 10건이 공약 사업으로 확정됐다.

    군은 군비 2015억 원을 투입하고 국비 1856억 원 등 모두 605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구 증가를 최우선 과제로 설정해 도시 수준의 인프라 구축 등 미래 농촌 도시에 대한 새로운 활력을 모색할 수 있는 사항을 반영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확정된 공약은 조만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앞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해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수정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 공약과 연계한 다양한 분야의 정책들을 발굴해 추진할 방침이다.

    최재형 군수는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민선 8기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건설을 위해 공약 사업을 차질 없이 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