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통령실, 尹발언 논란에 "사적발언, 외교 참사 언급은 유감"[영상]



대통령실

    대통령실, 尹발언 논란에 "사적발언, 외교 참사 언급은 유감"[영상]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 빌딩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를 마친 뒤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 빌딩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를 마친 뒤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이 22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 논란과 관련해 "사적 발언에 대해 외교적 성과로 연결시키는 것은 대단히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새벽 미국 뉴욕 현지의 프레스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 발언에 대해 외교 참사라는 비판이 상당한데 대통령실 입장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이 관계자는 "무대 위에서 공적으로 말씀하신 것도 아니고 그냥 지나가면서 얘기한 것을 누가 어떻게 녹음했는지 모르겠다"며 "대한민국 국익을 위해 힘든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데 그런 일로 외교참사를 언급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유감스럽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국익 관점에서 주요 아젠다와 관련해 어떤 진전이 있는지, 진전이 없는 것 같다면 보충 설명을 요한다든지 이런 식의 의견을 모아가는 그런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전날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장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짧게 환담을 마치고 수행중이던 박진 외교부 장관 등과 걸어 나오면서 비속어가 섞인 발언을 한 사실이 동영상을 통해 퍼지며 논란이 일었다.

    이 관계자는 "공적 발언이 아닌 것은 분명하다"며 "회담과 관련한 공식 입장을 밝힌 게 아니기 때문에 큰 의미 부여를 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는 말씀"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