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美 LA, '오징어 게임의 날' 선포…매년 9월 17일



문화 일반

    美 LA, '오징어 게임의 날' 선포…매년 9월 17일

    왼쪽부터 에릭 가세티 LA 시장, 김지연 사이렌 픽처스 대표, 황동혁 감독, 배우 이정재, 존 리 LA 시의원(12지구). LA 시의회 제공왼쪽부터 에릭 가세티 LA 시장, 김지연 사이렌 픽처스 대표, 황동혁 감독, 배우 이정재, 존 리 LA 시의원(12지구). LA 시의회 제공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오징어 게임의 날'이 생겼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LA 시의회는 지난 9일(현지 시간) 한국 창작자들과 함께 매년 9월 17일을 '오징어 게임의 날'로 선포했다.

    넷플릭스 사상 최고 흥행작인 '오징어 게임'이 한국 문화와 전통을 널리 알린 점과 한국 작품이 미국 대중문화에 미친 영향력을 고려해 제정했다. LA 시의회가 한국 작품을 기리는 날을 제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오징어 게임' 공개 1주년 및 제74회 에미상 시상식 개최 시기에 맞춰 LA 시청에서 열렸으며, 황동혁 감독, 배우 이정재, 제작사 사이렌 픽처스의 김지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에릭 가세티 LA 시장, 존 리 LA 시의원 등 주요 인사도 함께했다.

    황동혁 감독은 "LA는 나에게 매우 특별한 도시다. 이곳에서 영화를 공부했고, 생활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었다. 그 시간과 경험이, '오징어 게임'을  비롯한 저의 작품 세계에 많은 영감을 줬다. 그런 LA에서 넷플릭스를 통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에 소개된 매년 9월 17일을 '오징어 게임의 날'로 기념하게 됐다니 매우 뜻깊고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이정재는 "'오징어 게임'을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기념일로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국계인 존 리 LA 시의원은 "황동혁 감독의 10년 넘는 열정과 한국 제작진 및 배우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이 탄생할 수 있었다. 오늘 선포식은 한국이 만든 이야기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시청한 작품이 될 수 있다는 의미 있는 현실을 축하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오징어 게임'은 미국 양대 영화상 중 하나인 골든글로브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오영수가 남우조연상(TV 드라마 부문)을 받았고, 미국배우조합상(SAG), 미국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등 유수 시상식에서 여러 상을 받았다.

    또한 비영어권 작품 최초로 에미상의 최우수 드라마 시리즈를 포함해 총 13개 부문 14개 후보에 올랐다. 지난 4일(현지 시간)에는 여우게스트·시각효과·스턴트·프로덕션디자인까지 총 4개 부문 상을 받았다. 작품상·감독상·각본상·남우주연상(이정재)·남우조연상(박해수·오영수)·여우조연상(정호연) 등 6개 부문 시상이 이루어지는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은 오는 12일(현지 시간) 열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