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통신 3사, 'V컬러링' 별도 이용료 폐지…월 3300원에 무제한

  • 0
  • 0
  • 폰트사이즈

IT/과학

    통신 3사, 'V컬러링' 별도 이용료 폐지…월 3300원에 무제한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V컬러링 공식 모델인 걸그룹 아이브(IVE)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다음 달 16일까지 가입한 고객 중 2천명을 추첨해 9종의 포토카드 중 2종을 준다.

    V컬러링 모델인 아이돌그룹 '아이브'가 V컬러링을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V컬러링 모델인 아이돌그룹 '아이브'가 V컬러링을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통신 3사가 구독형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컬러링' 가입자들에게 모든 영상을 추가 요금 없이 무제한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KT와 LG유플러스는 숏폼 영상 기반의 V컬러링 요금제를 개편하고 신규 가입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KT와 LG유플러스는 유료 콘텐츠 이용시 부과되던 1650원의 별도 이용료를 없애고, 기본 월정액(월 3300원)으로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아이돌·애니메이션·셀럽·풍경 등 1만2천개의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앞서 SK텔레콤은 이달 2일 V컬러링의 유료 영상을 전면 무료화했다.

    통신 3사는 이용자들의 비용 부담을 덜고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서비스 개편 취지를 설명했다.

    세 회사는 이번 개편과 함께 이용자가 발신자·시간대별로 다른 V컬러링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고, 따로 변경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는 '자동 설정' 기능도 추가했다.

    V컬러링은 2020년 9월 SKT가 처음 출시한 뒤 지난해 1·5월 각각 KT, LGU+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

    통신 3사는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18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V컬러링에 신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공동 진행한다.

    경품은 △LG스탠바이미(5명) △갤럭시Z플립4(3명) △호텔 식사권(2장) △에어팟 3세대(20명) △커피 쿠폰(300명) 등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름과 가입 통신사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 달 29일 발표된다.

    또한 V컬러링 공식 모델인 걸그룹 아이브(IVE)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다음 달 16일까지 가입한 고객 중 2천명을 추첨해 9종의 포토카드 중 2종을 준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서비스 가입은 각 통신사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 통신사별 고객센터(114) 통화, V컬러링 앱, 모바일 웹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