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홍근 "'尹문자' 강기훈, 대통령실 행정관? 극우 유튜브 정권이냐"



국회/정당

    박홍근 "'尹문자' 강기훈, 대통령실 행정관? 극우 유튜브 정권이냐"

    핵심요약

    "尹-권성동 문자 언급된 강기훈이 대통령실 행정관"
    "탄핵 여론조작 등 극우 유튜버 의혹…왜 채용했나"
    "국민들은 고물가에 고통…'윤플레' 심각하다 지적"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28일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의 문자에 등장한 강기훈 씨가 대통령실에서 근무한다는 의혹에 대해 "윤석열 정부가 극우 유튜브 정권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정책조정회의에서 "극우 유튜브 누나 채용에 이어 이번에는 극우 유튜브 당사자가 대통령실에서 근무한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앞서 국회 대정부질문에 참석한 권 대표와 윤 대통령과의 텔레그램 대화에서 '강기훈'이라는 이름이 언급된 점이 취재진에 포착됐다. 이를 두고 강 씨가 대통령실에서 근무하는 행정관과 동일 인물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박 원내대표는 강 씨에 대해 "극우정당인 자유새벽당 대표였다고 하는데 과거 행적을 보면 탄핵 관련 여론조작, 4.15부정선거 등 왜곡된 영상 올리며 활동한 인물"이라며 "이렇게 극단적인 인물이 윤석열 정부의 대통령실에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충격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적도 달랐던 강 씨가 무슨 이유로 대통령과 집권여당 대표의 대화에 거론될 정도로 유력 인물이 된 건지 국민들은 궁금해 한다"며 "누가 강 씨를 추천한 건지, 윤석열 정부는 자유새벽당과 같은 이념을 지향하는 건지 함께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러면서 국민들은 고물가 등 경제위기에 신음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향후 1년간의 소비자 물가 상승을 전망하는 기대 인플레이션율이 4.7%로 2008년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최고치다"라며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도 전년 동월 대비 6% 상승했는데 외환위기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물가 폭탄에 민생 초토화 위기인데 대통령은 당내 정치를 하느라 여념 없는 모습"이라며 "지금이 한가롭게 징계된 당 대표를 놓고 뒷담화 즐길 때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들 사이에선 인플레가 아닌 '윤플레' 때문에 죽겠다는 말이 나올 지경이라고 한다"며 "그러나 윤 대통령의 경제 정책은 '노브랜드', 한 마디로 무대책이다"라고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