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비 맞아도 좋아요" 토트넘 방한에 북적인 서울월드컵경기장



"비 맞아도 좋아요" 토트넘 방한에 북적인 서울월드컵경기장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토트넘과 팀 K리그의 친선 경기를 보기 위해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모인 축구 팬들. 서울월드컵경기장=김조휘 기자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토트넘과 팀 K리그의 친선 경기를 보기 위해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모인 축구 팬들. 서울월드컵경기장=김조휘 기자비바람이 몰아치는 궂은 날씨에도 수만 명의 인파가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운집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과 K리그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된 팀 K리그의 경기를 보기 위해서다.

토트넘은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팡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 1차전을 치른다. 2022-2023시즌을 앞두고 한국에서 프리시즌을 보내고 있는 토트넘의 첫 친선 경기다.
 
지난 1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토트넘 선수단은 한국에서 두 차례 친선 경기에 나선다. 이날 팀 K리그와 경기를 치른 뒤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스페인 라리가 세비야와 2차전을 펼친다.

경기 티켓은 빠르게 완판됐다. 지난달 17일 오후 3시부터 판매를 시작한 1차전 티켓은 약 20분 만에 모두 팔렸다. 수용 인원 6만 6000여 명의 서울월드컵경기장은 이날 축구 팬들로 가득 채워진다. 이어 19일 같은 시각 시작된 2차전 예매 역시 조기에 매진됐다.
 
토트넘을 응원하는 쌍둥이 자매 박지영 씨(사진 왼쪽)와 박혜영 씨(사진 오른쪽). 서울월드컵경기장=김조휘 기자토트넘을 응원하는 쌍둥이 자매 박지영 씨(사진 왼쪽)와 박혜영 씨(사진 오른쪽). 서울월드컵경기장=김조휘 기자이날 서울월드컵경기장은 폭우가 쏟아지는 궂은 날씨에도 경기 시작 3시간 전부터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팬들로 들썩거렸다.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과 그의 동료들을 만날 생각에 흥분을 감출 수 없었다.

대부분 손흥민을 응원하면서 자연스레 토트넘을 좋아하게 된 팬들이었다. 경기도 여주에서 온 박지영 씨(26)는 "손흥민 때문에 토트넘을 좋아하게 됐다. 오늘 아침부터 너무 설렜는데 경기장에 도착하니까 가슴이 벅차다"면서 "비를 맞아도 좋으니 선수들을 빨리 보고싶다"고 말했다.
 
박 씨와 쌍둥이 자매인 박혜영 씨(26)는 손흥민의 동료 해리 케인을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았다. 그는 "케인 선수가 손흥민과 좋은 호흡을 보여줬기 때문에 자연스레 호감이 생겼다"면서 "한국에서 케인 선수를 볼 수 있게 되서 너무 기쁘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11년째 토트넘을 응원하고 있는 이규석 씨. 서울월드컵경기장=김조휘 기자11년째 토트넘을 응원하고 있는 이규석 씨. 서울월드컵경기장=김조휘 기자손흥민과 별개로 오랫동안 토트넘을 응원해온 팬들도 있었다. 서울시 관악구에서 온 이규석 씨(28)는 "토트넘이 새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팀 K리그와 친선 경기를 갖게 돼 감회가 새롭다"면서 "11년째 토트엄을 응원하고 있는데 선수들을 한국에서 볼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K리그를 응원하는 김태형 씨(사진 왼쪽)와 심은우 씨(사진 오른쪽). 서울월드컵경기장=김조휘 기자K리그를 응원하는 김태형 씨(사진 왼쪽)와 심은우 씨(사진 오른쪽). 서울월드컵경기장=김조휘 기자이날 경기장을 찾은 팬들이 모두 토트넘을 응원하는 것은 아니다. 토트넘과 맞붙는 팀 K리그를 응원하는 팬들도 모였다. 경기도 안성시에서 온 김태형 씨(21)는 "비록 K리그가 EPL보다 규모가 작은 리그지만 수준이 높다는 것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면서 "선수들이 토트넘에게 K리그의 저력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