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수 만점 활약' 키움 추격에 각성한 SSG 최정 "PS 하는 느낌 들었다"



야구

    '공수 만점 활약' 키움 추격에 각성한 SSG 최정 "PS 하는 느낌 들었다"

    취재진과 인터뷰 중인 최정. 인천=김조휘 기자취재진과 인터뷰 중인 최정. 인천=김조휘 기자"키움이 계속 잘해서 긴장됐다."
     
    SSG 최정은 1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과 홈 경기에서 3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1홈런) 3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2 대 2로 맞선 6회말 3점 홈런을 터뜨리며 팀의 7 대 3 승리를 이끌었다.
     
    키움의 두 번째 투수 이명종의 5구째 시속 140km 직구를 받아쳐 결승 스리런포를 뽑아냈다. 최정은 경기 후 "처음 상대해 본 투수라서 타이밍이 안 맞았다. 투 스트라이크에 몰렸을 때 어떻게튼 인플레이 타구를 치려 했다"면서 "행운의 안타라도 기대해보자는 심정으로 휘둘렀는데 잘 맞아서 홈런이 됐다"고 밝혔다.
     
    타격뿐만 아니라 수비 공헌도도 뛰어났다. 6 대 2로 앞선 7회초 무사 1루에서 이지영의 좌익선상 타구를 몸을 날려 잡아내 3루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 플레이를 만들었다. 최정은 "예측한 방향으로 타구가 날아왔고 나도 모르게 반응했다"면서 "아웃 카운트를 잡으려고 2루에 송구했고, (김)성현이가 빠르게 다음 플레이를 해서 병살타를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최근 최정의 컨디션은 정상이 아니다. 그는 "올 시즌 내내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아팠다. 남은 시즌 동안 통증을 안고 가야할 것 같다"면서 "뼈가 부러질 것 같은 통증이다. 주사 치료가 허용되지 않아 힘들다"고 호소했다.
     
    3점 홈런 치고 기뻐하는 SSG 최정. 연합뉴스3점 홈런 치고 기뻐하는 SSG 최정. 연합뉴스SSG는 이날 승리로 전반기 1위를 확정 지었다. 전반기 2경기가 남은 가운데 2위 키움과 격차가 3.5경기로 벌어졌다.
     
    선수들은 경기 전 전반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베테랑 추신수를 중심으로 필승 의지를 다졌다.

    최정은 "(추)신수 형이 경기 전 단체 대화방에 전쟁에 나서는 각오로 나가자는 말은 남겼다"면서 "키움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선수들도 말은 안했지만 꼭 이겨야한다고 생각했을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키움은 올 시즌 내내 SSG의 선두 자리를 위협했다. 우승 경험이 많은 최정조차 긴장을 늦출 수 없었다. 그는 "키움이 계속 잘했다. 아직 경기가 많이 남았지만 긴장이 많이 됐다"면서 "3연전 첫 경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달아나는 입장이나 보니 포스트시즌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