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L 90승 투수 방출' SSG, 좌완 모리만도 23만 달러 영입



야구

    'ML 90승 투수 방출' SSG, 좌완 모리만도 23만 달러 영입

    SSG 새 외국인 투수 숀 모리만도가 계약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SSG 랜더스SSG 새 외국인 투수 숀 모리만도가 계약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SSG 랜더스프로야구 SSG가 외국인 투수 이반 노바를 방출하고 대체 선수를 영입했다.
     
    SSG는 12일 "숀 모리만도와 총액 23만 달러(연봉 18만 달러, 옵션 5만 달러)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노바의 웨이버 공시를 요청했다.
     
    미국 출신인 모리만도는 2011년 메이저리그(MLB) 드래프트 전체 19라운드로 클리블랜드에 지명됐다. 2016년과 2021년 빅리그 마운드를 밟았다. 지난해 대만프로야구(CPBL) 중신과 계약을 맺고 아시아 야구에 도전했고, 올해 15경기에서 7승 5패 평균자책점 2.56으로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SSG는 "모리만도는 제구가 좋고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한다"면서 "긴 이닝을 소화할 수 있는 선발 투수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이어 "왼손이면서 크로스 스탠스여서 공을 숨기는 동작(디셉션)이 좋은 투수"라며 "속구와 변화구 간 팔스윙에 변화가 거의 없어 구종 파악이 어렵다는 장점도 있다"고 소개했다.
     
    모리만도는 "KBO리그 1위팀인 SSG와 함께 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팀원 모두와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고 우승할 수 있도록 팀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SSG는 메이저리그 통산 90승을 거둔 노바가 올 시즌 12경기에서 3승 4패 평균자책 6.50으로 부진을 거듭하자 교체를 추진했다. 지난 8일에는 67경기에서 타율 2할2푼2리에 머문 거포형 내야수 케빈 크론을 내보내고 중장거리형 외야수 후안 라가레스를 영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