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천하장사 형들 눕혔다' 대학생 한라장사 이어 백두장사 탄생



스포츠일반

    '천하장사 형들 눕혔다' 대학생 한라장사 이어 백두장사 탄생

    5일 강원도 강릉시 강릉단오제 야외 특설씨름경기장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강릉단오장사씨름대회'에서 백두장사(140kg이하)에 등극한 김민재(울산대학교)가 우승 확정 후 환호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5일 강원도 강릉시 강릉단오제 야외 특설씨름경기장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강릉단오장사씨름대회'에서 백두장사(140kg이하)에 등극한 김민재(울산대학교)가 우승 확정 후 환호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
    씨름에서 대학생 한라장사에 이어 백두장사까지 탄생하며 거센 세대 교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김민재(20·울산대학교)는 5일 강원도 강릉시 강릉단오제 행사장 내 야외 특설 씨름경기장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강릉단오장사씨름대회' 백두급(140㎏ 이하) 결승에서 김진(32·증평군청)을 3 대 1로 눌렀다. 천하장사 출신 띠동갑 선배를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대학 2학년인 김민재는 생애 첫 백두장사에 등극했다. 올해 시도대항 및 학산배, 선수권대회까지 3관왕에 오른 데 이어 겹경사를 누렸다.

    전날 한라급(105kg 이하)에서도 송영천(19·단국대)이 장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결승에서 박정의(34·용인특례시청)를 완파하는 등 쟁쟁한 선배들을 제치고 9년 만에 대학생 한라장사에 올랐다.

    김민재도 대학생 돌풍을 이었다. 8강에서 윤희준(20·경남대학교)을 누른 김민재는 4강에서 2번이나 천하장사에 오른 우승 후보 장성우(영암군민속씨름단)마저 밀어치기와 들배지기로 눌렀다.

    결승에서도 김민재는 첫 판을 잡채기로 따냈다. 두 번째 판에서도 들배지기로 김진을 눕히며 2 대 0까지 앞서 나갔다.

    김진도 세 번째 판에서 안다리로 반격했다. 그러나 김민재는 네 번째 판에서 잡채기로 우승을 확정했다.
     
    ▶ '위더스제약 2022 강릉단오장사씨름대회' 백두급(140kg 이하) 결과
    백두장사 김민재(울산대학교)
    2위 김진(증평군청)
    3위 장성우(영암군민속씨름단)
    4위 최인호(제주특별자치도청)
    5위 최성민(태안군청), 차승진(구미시청), 윤희준(경남대학교), 김향식(동작구청)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