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EPL 득점왕 손흥민에 '청룡장' 직접 수여



대통령실

    윤 대통령, EPL 득점왕 손흥민에 '청룡장' 직접 수여

    "국가 위상 높여주고,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감동과 자부심 선사"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에게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여한 뒤 박수치고 있다. 박종민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에게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여한 뒤 박수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아시아 선수 최초로, 영국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른 토트넘 홋스퍼FC 소속 손흥민 선수에게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여했다.

    청룡장은 체육훈장 중 가장 높은 1등급 훈장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을 찾아 손흥민에게 청룡장을 직접 전달했다. 청룡장이 체육훈장인 만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청룡장을 수여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이번에는 대통령이 직접 청룡장을 수여한 것이다.

    손흥민 선수는 검은 정장에 검은 넥타이 차림으로 경기장에 등장해 윤 대통령을 기다렸고, 이어 윤 대통령이 손을 흔들며 모습을 보였다.

    윤 대통령은 손흥민 선수 가슴에 청룡장을 직접 달아준 뒤 악수를 청했고, 손흥민 선수는 허리를 숙여 화답했다.


    대통령실은 "손흥민 선수는 국가의 위상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자부심을 선사했다"고 평가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26일 국무회의에서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손흥민 선수의 공로를 인정해 체육훈장 청룡장 수여를 의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