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WHO "중국의 코로나 봉쇄정책, 지속 불가능"



아시아/호주

    WHO "중국의 코로나 봉쇄정책, 지속 불가능"

    WHO 사무총장 "중국 전문가와 논의…정책 변경 중요"

    연합뉴스연합뉴스
    WHO(세계보건기구)가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은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바이러스의 행동방식과 예상되는 상황을 고려하면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은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중국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확진자가 발생하면 그 지역 전체를 봉쇄하는 '제로 코로나' 정책을 시행 중이다. 
     
    최근 경제 수도로 불리는 상하이를 봉쇄하고 응급 의료상황을 제외한 외출을 금지했다. 특히 어린이와 부모를 분리하는 자가격리 정책은 많은 비판을 받았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중국 전문가들과 이 문제를 논의했다"면서 "정책 변경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마이크 라이언 응급대응팀장도 "제로 코로나 정책의 인권 측면도 고려해야 한다"면서 "사회에 미칠 통제 정책과 경제에 미칠 영향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2019년 말 우한에서 코로나19가 처음 발생한 이후 중국이 1만 5천 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했지만 미국(100만 명)과 브라질(66만 4천 명), 인도(52만 4천 명)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가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엄격한 조치를 취한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